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5·18 주먹밥’ 해외 간다

by 광주일보 2022. 4. 16.
728x90
반응형

광주디자인진흥원 주관 ‘브랜딩 사업’
사단법인 참 스낵제품 미국 수출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나눔과 연대의 공동체 정신의 상징이자 광주시의 대표음식인 광주주먹밥이 해외시장에 진출, K-푸드 대열에 합류한다.

(재)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은 14일 광주시가 육성 지원하고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광주주먹밥 브랜딩 사업’을 통해 ‘광주주먹밥 제조원 사단법인 참(대표 권영신)’과 공동 개발한 광주주먹밥 상품이 미국 수출에 성공, 지난 13일 첫 적재를 마쳤다고 밝혔다.

수출제품은 광주주먹밥 스낵 제품으로 주먹밥을 얇고 납작하게 눌러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단법인 참은 농식품 수출 전문기업 ㈜골든힐과 계약을 맺고, 미국의 유통기업 키트레이드사(khee trading.inc)를 통해 제품 출시 1년여 만에 LA지역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키트레이드사에서는 소비자 반응을 확인한 뒤, 자신들이 운영하는 미국 내 전 매장에 확대 판매까지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골든힐 관계자는 “현재 호주와 오스트리아를 비롯한 유럽 시장까지 광주주먹밥과 광주주먹밥 스낵 샘플을 보내고 바이어와 협상을 이어가는 중이다”고 말했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광주·전남 상장사들, 지난해 ‘장사 잘했다’

지난해 한국전력을 제외한 광주·전남의 코스피·코스닥 시장 상장법인들은 전년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전력은 국제 유가가 급등했지만 전기요금

kwangju.co.kr

 

금리 1.25% →1.50% 인상 … 인플레 ‘불끄기’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국의 도시 봉쇄 장기화 여파로 물가 상승세가 잡히지 않으면서 한국은행이 국내 기준금리를 석 달 만에 다시 올렸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14일 연 1.25%인 기준금리를 1.50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