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우리 집 내 방에 ‘나를 위한 컬렉션’

by 광주일보 2022. 4. 14.
728x90
반응형

120여 작품 ‘아트페어’…15일~ 5월10일 광주신세계갤러리
알렉스 카츠·김창열·오승윤·천경자·정승원 등 42명 참여

이상원 작 ‘The Flowers-유채꽃축제’

‘우리 집에 그림 한 점 어떨까.’

미술 시장 활황과 더불어 아트페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대규모 행사와 함께 최근에는 다양한 주제와 컨셉을 갖춘 아기자기한 페어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갤러리는 지난해 ‘Limited Art Fair:아트 컬렉션의 시작’전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열리는 ‘Un+Limited Art Fair+나를 위한 컬렉션’은 지난해의 연계 전시로 주제와 참여작가를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갤러리 뿐 아니라 백화점 1층 중앙광장으로 전시 공간을 확장해 관람객들이 좀 더 많은 작품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오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의 테마는 ‘Unlimited’로, 규정되지 않는 작가들의 무한한 가치를 발굴하고 확장하는 자리이자, 내 취향에 꼭 맞는 ‘나를 위한 컬렉션’을 채워 나가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와 해외 미술계를 대표하는 작가를 비롯한 국내 인기 작가와 신진 작가들의 작품 120 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참여 작가는 해외 10명, 국내 32명 등 모두 42명으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데미안 허스트 작 ‘I Love You - m’

해외 대표 참여 작가로는 ‘현대미술의 악동’ 데미안 허스트, 과감한 화면 구성과 감각 있는 색채로 가장 뉴욕적인 화가라 불리는 알렉스 카츠, 라이징 스타 매드사키, 줄리언 오피, 아니쉬 카푸어 등이 눈길을 끈다.

강동호 작 ‘angel mine’

국내 대표 참여 작가로는 물방울 회화의 거장 김창열, 화려한 오방색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오승윤, 꽃과 여인의 화가 천경자 등 한국 근현대 회화 거장들의 작품이 한 데 모였다. 또 김강용·김태호·이상원·이이정은·정영주 등 개성있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작가들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갤러리는 또 지역 작가들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연계하기 위해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강동호·이인성·정승원·하루.K도 초청해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오는 24일까지 광주신세계갤러리 본관 1층 이벤트홀에서는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 홍보관이 운영된다. ‘디어마이광주’ 홍보관은 시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플랫폼 내 아트스토어에서 다양한 지역작가의 작품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다.

관람 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8시(금~일요일 오후 8시30분).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작가·시민 문화사랑방…동명동에 ‘갤러리 DAON’ 오픈

광주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대표적인 동네가 동명동과 양림동이다. 동명동은 멋있는 카페와 음식점은 많지만 양림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공간이 적어 늘 아쉬웠다. 최근 문화 거점 역

kwangju.co.kr

 

화엄사 사진콘테스트 최우수상 임하선 ‘화엄사의 봄’

2022 화엄사 홍매화·들매화 사진콘테스트 전문작가 부문 최우수상(종계종 총무원장상·상금 300만원)에 임하선 씨의 ‘화엄사의 봄’이 선정됐다.화엄사는 최근 화엄원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