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연재기자

추억과 힐링을 나눠요 ‘제18회 충장축제’ 18일 개막

by 광주일보 2021. 11. 10.
728x90
반응형

광주 동구청이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제 18회 힐링, YES 충장축제’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충장축제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가수 전영록, 박남정 등이 개막 축하 공연 무대를 꾸민다. 이어 19일에는 김장훈·정동하가 출연해 차 안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콘서트‘ 행사를 연다.

또 충장 텐트 공연예술제, 추억의 소울푸드, 필름 카메라 IN 광주여행, 우리 마을 골목에서 즐기는 충장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모든 공연, 행사는 유튜브 ‘충장텔레비젼’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

대면 프로그램은 5·18민주광장, 신서석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부설 주차장, 용산체육공원, 전일빌딩245, 충장로, 금남로 지하상가 등 동구 일대에서 진행된다.

동구청은 개별적 방역관리가 어려운 먹거리, 체험부스는 배제하는 대신 대면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포토존과 전시물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공연 행사 시 2차 접종을 마치고 2주가 지난 방문객만 공연장에 출입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 수용 인원은 500명 미만으로 제한한다.

한편 우리나라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축제의 상세한 내용과 비대면 유튜브 영상은 카카오톡에 있는 ‘카카오뷰’ 또는 ‘채널’에 들어가서 ‘팔도축제’를 검색하면 쉽게 확인, 시청할 수 있다. 모두투어 홈페이지 내 ‘대한민국은 언제나 축제중!’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유연재 기자 yjyou@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