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BTS 리더 RM, 전남도립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관람

by 광주일보 2021. 10. 7.
728x90
반응형

‘미술관 투어’로 유명한 방탄소년단(BTS)의 RM(본명 김남준)이 최근 전남도립미술관에 다녀간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RM은 지난 5일 BTS 공식 트위터에 전남도립미술관 건물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평소 미술 애호가로 알려진 그는 전국 방방곡곡의 미술관을 찾아다니는 ‘전시장 투어’를 하며 김환기, 유영국 화백의 작품을 관람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전남도립미술관 방문 또한 9월 1일부터 진행 중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 고귀한 시간, 위대한 선물’전을 관람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RM이 전남도립미술관에 다녀갔구나”, “남준이 언제 왔다 갔어” 등 예상치 못한 소식에 놀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전남도립미술관이 고(故)이건희 삼성 회장의 소장품 21점을 기증받아 구성한 특별전에는 김환기·천경자·오지호 등 전남 출신 거장들의 작품과 유영국·박대성·김은호 등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총 19점이 전시 중이다.

 

전국적인 ‘이건희 컬렉션’ 열풍 속에 전시 개막 첫 주말에만 2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전시는 11월 7일까지 열리며, 개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광주 문화단체 “문예회관장 공무원 임명 강행 유감”

광주지역 문화단체들이 광주문화예술회관장에 공무원 임명을 강행한 광주시에 유감을 표했다. 광주민족예술인단체총연합, 광주문화도시협의회, 한국민족극협회,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 상상

kwangju.co.kr

 

여수 장도서 ‘블루아트페스타’

예술의 섬, 여수 장도에서 미술축제가 열린다.전남문화재단이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블루아트페스타’다. 신안, 보성, 순천 갯벌이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되는 등 풍부한 해양 생태 자원을 갖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