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민석기자

광주 월산동, 생활공구 무상으로 빌려가세요

by 광주일보 2021. 7. 29.
728x90
반응형

광주 남구 달뫼달팽이 마을에 '뚝딱 공구 사랑방' 오픈
마을 주민, 빈집 제공···공유 주방 등 공동체 문화 조성

출처:클립아트코리아

광주 남구 월산동 ‘달뫼달팽이’ 마을에 생활 공구를 무상으로 빌려주는 공구 사랑방이 문을 열었다. 

28일 남구에 따르면 월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 행정복지센터는 공유문화 확산 및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등에 대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월산동 지역주민들의 공유 공간인 달뫼 사랑채에 ‘뚝딱 달뫼달팽이 마을 공구 사랑방’을 오픈했다. 생활 공구를 무상으로 빌려주고, 가정 방문을 통해 소규모 불편 사항을 처리해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서다.

‘뚝딱 달뫼달팽이 마을 공구 사랑방’은 월산동에 거주하는 한 마을 리더가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빈집을 무상으로 제공한 것이 계기가 됐다. 

월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새뜰마을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공모 참여로 사업비를 확보해 공유 공간인 달뫼 사랑채로 새롭게 꾸몄으며, 이곳에 공구 사랑방과 공유 주방을 만들어 더불어 사는 마을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뚝딱 달뫼달팽이 마을 공구 사랑방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며, 전동 드릴을 비롯해 예초기·플라이어 등 25가지 공구를 무상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산동 주민이면 누구나 빌려 쓸 수 있으며, 빌린 공구는 다음 날 오후 6시까지 반납하면 된다. 공구 예약 및 대여 신청은 전화(062- 607-4661)로도 가능하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하도급 줬으니 안전관리 책임 없다고?

“수주한 공사를 다른 사업자에게 도급을 줬다. 그 사업자가 노동자를 채용했고 작업지시도 했다. 사고가 났더라도 안전관리 책임이 있는 사업주는 내가 아니다.” 40대 건설업자가 건물 신축공

kwangju.co.kr

 

4차 대유행에 광주·전남 소비심리 올해 들어 첫 악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영향으로 광주·전남 소비자들의 체감 경기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악화했다. 28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7월 광주·전남 소비자

kwangju.co.kr

 

일곡마을 청소년 기후행동단 “내 손으로 직접 환경 보호 실천하니 뿌듯해요”

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 청소년들이 우유팩을 모아 교환한 화장지를 마을 경로당에 기부했다.당근센터는 지난 4월 기후위기에 대해 고민하고 기후행동을 실천하는 청소년 그룹 ‘일곡마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