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광주문화재단, 18일까지 ‘미디어아트 콘텐츠 공모-회복’

by 광주일보 2021. 6. 15.
728x90
반응형

‘스페이스5G네’ 이벤트도

 

스페이스5G네의 _네모네모 체험관

광주문화재단은 ‘2021 미디어아트 콘텐츠 공모-Recovery(회복)’를 오는 1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는 스페이스 5G네를 비롯해 홀로그램극장, 미디어놀이터 등 미디어아트 특화공간과 광주공원 일대를 공간적으로 변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플랫폼 계단에 적용 가능한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미디어아트 특화공간과 스페이스5G네 공간을 활용한 ‘AR, VR, 인터랙션 활용 콘텐츠’, 광주공원 일대와 미디어 특화공간에 설치할 빛 관련 ‘외부 설치 콘텐츠’, 홀로그램 극장을 활용한 ‘홀로그램 콘텐츠’ 등 4분야이다.

선발된 창제작자들에게는 총 1억2000만원 이내에서 예산이 작품 제작비로 지원된다. 단 ‘문화 융·복합 콘텐츠 개발 기획단’ 자문회의에 참여해야 하고 2021년 9월 3일까지 1차 쇼케이스가 가능해야 한다. 최종제출일은 11월 3일이다.

한편 문화재단은 5G미디어실증체험관 ‘스페이스5G네’에서 ‘내가 그린 거북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관람객이 직접 미디어아트를 체험한 뒤 그 신기함와 흥미로운 체험 스토리를 SNS에 올려 미디어 실증 체험을 홍보하는 ‘시민주도형 이벤트’(선착순 100명) 다.

‘내가 그린 거북이’ 체험 콘텐츠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 촬영(1단계), 촬영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스페이스5G 등 4가지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2단계), 결과물 직원에게 보여주기(3단계), 이벤트 선물받기(4단계) 등으로 진행된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피아니스트 토니 윤 ‘스타인웨이 위너 콘서트’

스타인웨이가 선택한 피아니스트 토니 윤이 광주에 온다. ‘2021 스타인웨이 위너콘서트 인 코리아’ 공연이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2007년 시작한 ‘스타인

kwangju.co.kr

 

서예+회화 ‘헤아림의 꽃길’…허회태 개인전

전통 서예를 회화적으로 재해석하는 작업을 해온 허회태 작가 개인전이 1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이즈에서 열린다.‘헤아림의 꽃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2019년부터

kwangju.co.kr

 

호남 빛낸 국악 명창 한자리서 만난다, 공연 ‘한여름밤 문화재 이야기’

국악은 우리 민족의 고유한 정서가 담겨있는 문화유산이자 자긍심이다. 이러한 문화유산을 더 깊고 넓게 가꾸어가며 후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무형문화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