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3월 14일은 ‘백설기데이’ 백설기로 사랑 전하세요

by 광주일보 2020. 3. 12.
728x90
반응형

“3월14일 ‘백설기 데이’ 이모티콘 받으세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백설기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판촉행사를 벌인다고 11일 밝혔다.

‘백설기 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시작된 ‘화이트데이’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가진 우리민족 고유 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다.

카카오톡에서 ‘백설기 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관련 이모티콘 4만개를 9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사랑의 응원메시지로 백설기 나눠요’를 주제로 ‘코로나19 방역 의료진 응원 메시지 전하기’도 진행한다.

페이스북에 코로나19 의료진·봉사자에 대한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응원 메시지와 백설기 1000개를 영남대학교병원 등의 의료기관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원메시지 중 선정된 50명에게는 백설기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난 집에서 외식한다”…‘밀키트’ 전성시대

코로나19 우려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집콕족’이 늘면서 관련 밀키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11일 광주지역 4개 이마트에 따르면 1월1일~3월10일 이곳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9.7% 증가했다.‘반(半) 간편식’으로도 불리는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이 세트로 구성된 제품을 말한다.국내에서는 두부된장찌개, 애호박찌개, 김치찌개와 같은 국물요리와 잡채, 제육두루치기, …

kwangju.co.kr

 

유통가 “고가제품 소비주도 2030세대 잡아라”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가 국내 고가제품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밀레니얼 사이에서는 이른바 ‘플렉스’(Flex·돈을 쓰며 자랑한다는 뜻의 신조어)가 유행처럼 번져 명품·전자기기 등에 대한 소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유통가는 이런 흐름에 맞춰 20~30대를 겨냥한 고가품 판촉에 나섰다.취업정보포털 사람인이 최근 20~30대 3064명을 대상으로 ‘플렉스 소비문화’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 절반 이상(52.1…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