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영상공모…3월1일까지

by 광주일보 2021. 2. 21.
728x90
반응형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앞두고 한국수자원공사가 다음 달 1일까지 영상작품을 공모한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 22일 지정한 기념일이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의 가치, 미래의 가치’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주제는 물이 인간과 자연에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그 가치를 보전하자는 취지로 선정됐다.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ilovekwater@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광고, 애니메이션, 순수창작, 브이로그(vlog),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등 형식은 자유롭다. 40초에서 3분 이내 분량의 디지털 영상파일을 내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표현력, 공익성, 정보전달력을 평가해 24개의 영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24개의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되며,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 진행을 통해 12개의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수상작은 1, 2차 평가점수 합산으로 오는 3월15일 공개된다. 수상작은 ‘대학생 및 일반부’와 ‘고등학생 이하부’로 나뉜다.

대학생 및 일반부 대상자에게는 500만원, 고등학생 이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지는 등 전체 1540만원의 상금과 시상이 걸렸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blogkwa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한전, 시민사회와 ‘2050 탄소중립’ 추진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시민사회와 협력해 ‘탄소중립’을 추진한다. 한전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한전 경인건설본부에서 에너지시민연대(사무총장 홍혜란)와 ‘에너지 절약 및 탄

kwangju.co.kr

 

 

본량농협, 광주시민 100명에 텃밭 분양

광주 본량농협이 광주시민 100명에게 텃밭을 분양한다. 본량농협은 이달부터 ‘사랑나눔농장’ 총 100구획을 선착순 임대 분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랑나눔농장은 도시민들에게 농촌 체험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