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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희준기자

‘비대면으로 효도하고 건강챙기고’ 유통가 이색 마케팅

by 광주일보 2021.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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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몰 제공>

유통가가 새해 침체된 소비를 살리기 위해 이색적인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롯데마트몰은 이달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부모님 배송지를 등록한 뒤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효도머니’를 준다는 내용이다.

이달까지 2개 이상 배송지의 주문 합계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마트몰은 참여 고객에 엘포인트 3000점을 다음 달 19일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설 선물 사전예약 기간(~2월1일)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 엘포인트 1만점을, 20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 2만점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몰은 지난해 8월 여러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하는 ‘온가족 쇼핑온(ON)’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달 온가족 쇼핑온을 이용한 쌀과 생수 매출은 같은 해 8월에 비해 각각 21.3%, 13.2% 증가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의 전체 매출은 25.8% 올랐다. 

 

<이마트24 제공>

편의점 이마트24는 연초부터 ‘건강’을 소재로 캠페인성 판촉을 벌여왔다.

이마트24는 이달 한 달 동안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과 손잡고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하루 1만5000보씩 5만보 걷기를 인증하면 ‘하루e리터’(500㎖) 생수 교환권을 선착순 1만명에 제공한다.

전국 명소 10곳 가운데 코스 80% 이상을 걷는 1000명에게는 커피나 생수 교환권을 준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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