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연재기자

하마터면 ‘묻지마 범죄’

by 광주일보 2023. 7. 28.
728x90
반응형

서부경찰, 어깨 부딪힌 여성 찾아 흉기 들고 배회한 20대 구속

술집에서 어깨를 부딪혔다는 이유만으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둔기로 폭행하려 한 20대가 구속됐다.

광주서부경찰은 지난 22일 오전 6시 30분께 광주시 서구 치평동의 한 유흥업소에서 20대 여성을 폭행한 데 이어 둔기로 추가 폭행까지 시도한 A(26)씨를 상해·특수상해 미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당시 유흥업소에서 술을 마시고 화장실을 가던 중, 처음 보는 여성 손님 B씨와 어깨를 부딪혔다.

B씨는 A씨에게 허리를 숙이며 사과했으나, A씨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B씨의 얼굴을 손으로 한 차례 폭행해 코 부위에 부상을 입혔다.

B씨는 이후 A씨가 자리를 떠난 것을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하지만 A씨는 5분여 뒤, “분이 풀리지 않는다”며 유흥업소 밖에서 둔기를 구해와 B씨를 찾으려 술집 내부와 외부를 15여분동안 배회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유흥업소 인근 CCTV 등을 분석한 끝에 A씨를 검거해 2차 가해 가능성 등을 이유로 법원에 구속영장을 신청해 27일 발부받았다.

조사결과 A씨는 분노조절장애를 비롯한 정신질환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며, 다른 전과로 실형을 선고받아 4개월여 전 출소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유연재 기자 yjyou@kwangju.co.kr
 

조선대병원 노조 무기한 총파업

조선대병원 보건의료노조가 병원 측과의 합의 결렬로 27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나선다.전국보건의료노조 광주·전남본부 조선대병원지부(노조)는 26일 오전 조선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kwangju.co.kr

 

법규 위반 차량 노려 고의 교통사고 내고 보험금 챙겨

교통법규를 위반한 차량들을 노려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고 억대 보험금을 부정 수령한 택시기사가 경찰에 붙잡혔다.광주서부경찰은 최근 개인택시 운전기사 A(57)씨를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