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다인기자

“멸종위기종 ‘수달’ 지켜주세요”

by 광주일보 2023. 7. 12.
728x90
반응형

광주환경운동연합, 덕흥보 인근서 발견…보호활동 참가자 모집

영산강 덕흥보 인근에서 멸종위기종인 수달<사진>이 발견돼 광주지역 환경단체가 수달 보호를 위한 활동에 나섰다.

광주환경운동연합은 영산강 덕흥보 인근에서 먹이 활동을 하고 있는 수달을 발견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영산강 일부에서 수달 서식지 다수를 발견한 단체는 영산강 덕흥보(유덕IC) 인근에 설치해 둔 관찰카메라에서 수달의 모습을 담았다.

이에 단체는 수달 보호활동으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2023 수달 안전신호등 시민 액션팀 수비수달’ 참가자를 모집하고 수달 서식지 및 로드킬 현황 조사도 병행한다.

이번 활동은 건강한 하천 생태계 보호와 토대 마련을 목표로 하며 시민 참여 장기 모니터링 방식으로 진행된다.

광주에 살고 있는 수달의 서식 환경과 로드킬 현황을 조사하는 것으로, 올해 하반기(8월~1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광주시민이라면 나이에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오는 31일까지 광주환경운동연합 전화(062-514-2470)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다인 기자 kdi@kwangju.co.kr

 

“공사현장 아버지 사망사고 원인 밝혀라” 만삭의 임신부 폭염 속 시위

폭염주의보가 이어진 10일 오전 11시30분 광주시 북구 중흥동 건설회사 앞에서 만삭의 임신부가 1인 시위에 나섰다.임신부는 지난달 11일 광주시 남구 봉선동의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화물용 리프

kwangju.co.kr

 

광주동물보호소 “유기동물 분양 전 ‘임시보호’해 주세요”

광주시동물보호소(보호소)가 개소 이래 처음으로 ‘시원한 임시보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임시보호는 버려진 애완동물을 분양할 사람이 나타나기 전까지 임시로 보호하는 것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