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이마트24 ‘혼술족’ 위한 미니와인 8종 선보인다

by 광주일보 2020. 1. 30.
728x90
반응형

이마트24 미니와인 8종.<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편의점이 혼자 술을 즐기는 ‘혼술족’을 위한 미니와인 8종을 30일 선보인다.

29일 이마트24는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편의점에서 소용량 와인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미니와인 8종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187㎖ 이하 소용량 와인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매출은 2017년에 비해 4배 가까이 급증했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미니와인 8종은 따개가 필요하지 않은 파우치타입(100㎖) 4종과 병타입(187㎖) 3종, 컵타입(187㎖) 1종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900~4900원으로 이탈리아 ‘원글라스’와 미국 ‘갤로’의 까베네쇼비뇽, 베르멘티노, 상그리아, 모히토, 멜롯, 모스카토 등이 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담당자는 “미니와인은 편의점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일반적인 와인 용량(750㎖)에 부담을 느꼈던 1~2인 가구가 간편히 즐기기 좋다”며 “미니와인 8종을 시작으로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와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이불 밖은 위험해”…우한 폐렴 우려에 온라인 쇼핑객 증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온라인 쇼핑객이 늘고 있다. 28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22~28일 일주일 동안 롯데쇼핑 온라인 몰을 찾은 고객은 지난해 설 연휴가 포함된 같은 기간에 비해 최대 74% 증가했다. 명절 이후에는 매출이 급감하는 예년과 다르다는 것이 롯데쇼핑 측 설명이다. 온라인 판매에서는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이 주를 이뤘다. 롯데닷컴의 24~27일 마스크 판매액은 2억원을 넘겼다. 특히 연휴 이후

kwangju.co.kr

 

삼성, AI 세탁기·건조기 ‘그랑데’ 출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세탁기·건조기 ‘삼성 그랑데 AI’를 29일 출시했다.소비자의 사용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주는 가전세트로, 업계 최초 올인원 컨트롤 기능을 탑재했다. ‘올인원 컨트롤’ 기능은 세탁기에서도 건조기를 작동할 수 있고, ‘AI 코스연동’으로 특정 세탁코스를 선택하면 이에 맞는 건조코스가 자동으로 설정된다.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컨트롤 패널에 보여주는 ‘AI 습관기억’도 추가됐다.그랑데 AI는 이미 연간 …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