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설 선물 교환·환불, 교환권·영수증 가져오면 해드려요

by 광주일보 2020. 1. 30.
728x90
반응형

일주일에서 한달까지 가능
해당 매장에 미리 전화 문의

 

광주신세계 전경.<광주일보 자료사진>

친지 등과 주고 받은 설 선물을 어쩔 수 없이 바꾸거나 환불받아야 한다면?

마트·백화점 등 주요 대형 유통매장 관계자는 일주일에서 길게는 한 달까지 설 선물 교환·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29일 광주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설 선물세트의 경우 신선·냉동 식품은 일주일, 그 외 상품은 1개월까지 교환·환불을 할 수 있다. 단 훼손되거나 변질되지 않은 ‘정상 상품’이어야 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되도록 ‘선물 상품 교환권’을 챙길 것을 권했다.

설 선물의 경우 받는 사람이 영수증을 챙기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선물 교환권을 지참해 구매날로부터 7일 안에 매장을 방문하면 해당 상품 금액과 동일하거나 그 금액 이상의 상품으로만 교환할 수 있다. 신선식품은 제외하며 환불은 할 수 없다.

광주·전남지역 9개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을 빼고 구입 영수증이 있으면 2주 안에 교환을 할 수 있다.

광주신세계는 명절 선물 환불을 원할 경우 해당 상품 금액만큼 신세계상품권으로 돌려준다. 과일, 생선 등 농축수산물은 제외하고 재판매를 할 수 있는 정상 상품이 교환·환불 대상이다. 영수증이 없더라도 한 달 안에 매장을 찾으면 선물 금액과 동일한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상품권으로 환불 가능하다.

광주·전남 7개 이마트에서는 정상 품질에 한해 신선·냉동식품은 구매날로부터 7일 안에, 다른 상품은 1개월 안에 교환·환불할 수 있다. 단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신용카드 구매내역 등을 확인시켜줘야 한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되도록 상품을 구매한 매장을 방문해야 빠르게 교환·환불할 수 있다”며 “미리 매장에 전화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설 이후 고객잡기 … 유통가 기획전

대형 유통매장이 설 대목에 이어 각종 기획전을 열며 연휴 이후 고객잡기에 나섰다.29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닷새 간 지하 1층 특설매장에서 새해 첫 해외패션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에는 ‘겐조’, ‘비비안웨스트우드’, ‘막스마라’, ‘소니아리키엘’, ‘아이그너’, ‘제라르다렐’ 등 이월 상품을 최대 90% 할인 가격에 내놓는다.해외명품 행사장에서 60만원 이상 구입하면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준다.신종 코로나바…

kwangju.co.kr

 

이마트, 해외 브랜드 ‘크라우드 펀딩’

대형마트 업계 1위 이마트가 20~30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모금)’을 도입한다.이마트는 오는 31일부터 24일 동안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인 ‘와디즈’와 협력해 스페인 브랜드 ‘CETTI’ 빈티지 운동화 2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크라우드 펀딩은 기업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CETTI’는 국내에는 정식으로 선보이지 않은 25년 전통 스페인 신발 전문 브랜드이다. 이마트는 투자자의 참여를 높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