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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15일까지 중소식품기업 온라인 판촉전 ‘으랏차차 대한민국’을 우체국 쇼핑몰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aT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기업을 돕기 위해 이번 판촉전을 지난 3월부터 열어오고 있다.
aT에 따르면 지난 3월까지 올 1분기 동안 우체국 쇼핑몰에서 팔린 중소식품기업 매출은 10억원을 넘겼다.
2차 기획전은 지난 달 2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열리며, 3~4차 기획전은 옥션·지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제휴하는 등 확대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 참가기업은 농공상기업과 온라인 개학으로 대체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 납품기업과 지난해 대비 매출이 감소한 중소식품기업 등 약 80여 업체다.
aT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기획전에서 참가 기업들에 10% 할인금액을 보전한다. 또 카카오톡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기획전 홍보를 펼치고 있다.
기획전은 오는 7월까지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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