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지을기자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에 오하근 도의원…‘현직’ 허석 시장 누르고 경선통과

by 광주일보 2022. 5. 6.
728x90
반응형

장흥군수 후보에 김성…완도군수 후보에 신우철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경선에서 오하근 후보<사진>가 현직 시장인 허석 후보를 누르고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6일 결선투표를 치른 순천시장·장흥군수·완도군수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순천시장 후보에는 오하근 전남도의원이, 장흥군수 후보에는 김성 전 장흥군수가, 완도군수 후보에는 현직인 신우철 군수가 뽑혔다.

오하근 전 도의원은 50.17%를 차지해 현직 허석 시장을 0.34%포인트 차이로 제치고 후보에 올랐다.

장흥군수 후보 경선은 51.95%를 차지한 김성 후보가 곽태수 후보를 3.9%포인트 차이로 제쳤다.

현직 군수인 신우철 후보도 0.42%포인트 차이로 김신 후보를 제치고 3선 성공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민주당은 이날 현재까지 16명의 전남 기초단체장 후보를 확정했다.

결선투표 중이거나 경선 일정이 늦어진, 여수시장(권오봉·정기명)·강진군수(강진원·이승옥)·담양군수(이병노·최화삼)·무안군수(이정운·최옥수) 후보는 7일 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또 당원명부 유출 의혹이 나온 목포시장 후보(강성휘·김종식) 선출과 권리당원 이중투표 논란으로 경선 결과가 무효 처리된 영암군수 후보(배용태·우승희·전동평) 재경선은 두곳 모두 7일 치러지고 다음날 결과가 나온다.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이정현 국힘 후보, 본격 선거 행보 나서

이정현 국민의힘 전남지사 예비후보가 최근 전남도내 모든 읍·면·동을 찾는 ‘민심 탐방 1라운드’를 마치는 등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서고 있다.이 예비후보는 지난달 7일부터 이달 4일까지

kwangju.co.kr

 

밤하늘 불꽃쇼·바다위 산책·문화기행…목포서 즐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목포가 풍성한 볼거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봄 관광객을 맞는다. 어린이날을 맞아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무대에서 오후 8시부터 ‘2022 목포해상W쇼 신규작품 쇼케이스’가 펼쳐진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