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민석기자

광주·전남 우리가곡부르기 ‘꽃을 노래하다’

by 광주일보 2022. 4. 11.
728x90
반응형

14일 북구 청소년수련관

‘광주ㆍ전남 우리가곡부르기’ 공연 모습.

우리 가곡을 함께 부르고 배우는 ‘광주·전남 우리가곡부르기’ 제 147회 공연이 오는 14일 오후 7시 광주시 북구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광주·전남 우리가곡부르기’ 4월 공연인 이날 무대는 ‘꽃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이번 무대에서 회원들은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작 가곡과 광주 지역 시인들이 작사한 가곡 등 꽃을 소재로 한 다양한 가곡을 연주한다.

추억의 노래 시간에는 ‘4월의 노래’와 ‘한 송이 흰 백합화’를 함께 부르며, 정다운 노래로는 ‘천리향’, ‘내 사랑 마아가렛’, 사랑의 노래 시간에는 ‘목련’, ‘섬초롱꽃’ 등을 들려준다.

회원들은 ‘상사화’, ‘또 한 송이의 나의 모란’, ‘산유화’, ‘코스모스를 노래함’, ‘봉숭아’, ‘들국화’, ‘도라지꽃’, ‘가시꽃 사랑’, ‘내 사랑 망초여’, ‘진달래’, ‘목련화’, ‘진달래꽃’, ‘꽃 구름 속의’ 등 22곡의 노래를 선보인다.

이날 무대에는 소프라노 서옥주·유덕희·정난임·유양업·김영미·김유희·나인희·정인숙·고재경·심옥효·김종례·김명희와 테너 박상휘·강삼남·박방원·조정식·김종석, 메조 소프라노 조정옥·박원자, 바리톤 이길호·박황수·윤길이 함께 한다.

한편 5월에 열리는 광주·전남 우리가곡부르기는 ‘불멸의 사랑 그 찬란함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전석 초대.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광주~제주 노선 탑승객 코로나 전보다 76% 증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항공 국내선 이용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항공의 광주~제주 노선 이용객은 44만명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이전인 2019

kwangju.co.kr

 

이매리 작가, 베니스 비엔날레 기간 중 초대전

베니스비엔날레는 전 세계 미술인들이 선망하는 미술 축제다. 2년에 한번씩 전 세계 아티스트와 예술 관련 인사들은 베니스로 모여들어 작품을 전시하고, 세계 미술 트렌드를 만들어간다.코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