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KBO 비디오판독 영상 실시간으로 본다

by 광주일보 2020. 5. 5.
728x90
반응형

2020 KBO 홈페이지 통해 서비스 개시
팬 궁금증 해소, 판독 투명성 기대

 

2020시즌 KBO의 비디오 판독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O는 4일 “올해부터 비디오판독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5일 개막하는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정규시즌부터 KBO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디오 판독의 투명성을 높이고, 팬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KBO는 경기 중 진행되는 모든 비디오 판독 영상을 실시간으로 편집해 KBO 홈페이지 (www.koreabaseball.com)에 공개할 예정이다.

판독 영상은 일자별, 구단별, 유형별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전체 또는 구단 별로 판독 횟수 및 유지, 번복률(%) 등의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비디오판독은 KBO가 각 구장에 설치한 7대의 판독용 카메라와 방송사가 제공하는 13대 안팎 카메라 영상 기반으로, KBO 비디오판독센터에서 종합해 이뤄진다.

앞서 야구 팬들은 그동안 방송사에서 중계용으로만 제공하는 리플레이 영상만 확인할 수 있었다.

KBO는 “비디오판독 영상 공개를 통해 팬들에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판독 영상은 KBO 심판위원에게도 제공돼 심판들의 기량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올 시즌 ‘스피드 업’을 위해 비디오판독 시간은 5분에서 3분으로 단축된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KBO 리그 ‘이렇게 달라진다’] 엔트리 확대·외국인 선수 3명 동시 출장

2020 KBO 리그 ‘이렇게 달라진다’코로나19로 늦어졌던 KBO리그 개막이 오는 5일로 확정됐다. 새 시즌을 앞두고 KBO는 더욱 즐거운 경기를 위해 다양한 규정과 규약을 손질했다. 올 시즌 경기 중 눈�

kwangju.co.kr

 

KIA 경기 예매·입장·음식 주문 '앱'으로 한번에

KIA타이거즈 모바일 앱을 통해 티켓 예매, 식음료 주문 등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IA가 구단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티케팅 및 입장, 식음료 스마트 오더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APP) 서비스를 시작한다. KIA는 앱과 연동된 데이터를 분석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 고객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다.‘원스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KIA타이거즈 애플리케이션’은 5일…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