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KIA 윤중현, 새 무기 ‘슬라이더’ 준비

by 광주일보 2021. 11. 16.
728x90
반응형

두산전 부진에서 배운 빠른 변화구 가치
“꿈같았던 시즌, 운이 아님을 보여주겠다”

 

 

꿈같은 시즌을 보낸 KIA 윤중현이 최원준의 슬라이더로 두산 벽을 넘는 꿈을 꾼다.

사이드암 윤중현은 올 시즌 KIA 타이거즈의 ‘깜짝 스타’였다. 대졸 4년 차에 처음 1군 무대를 밟았고, 덜컥 선발 자리도 맡았다. 그리고 프로 첫 승에 이어 5승까지 기록했다.

윤중현은 “꿈 같은 한해였다. 좋은 경험을 많이 했다”고 2021시즌을 평가했다.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시작했던 올 시즌이었다.

윤중현은 “올 시즌 1군에 못 가면 그만둔다고 생각했다. 나이도 27살이고, 1년 안에 못 올라가면 어린 투수들도 많아서 도태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내 장점을 보여주지 못하면 밥그릇이 없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간절하게 1년 안에 승부를 본다고 준비했다”고 말했다.

간절하게 준비한 윤중현은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들을 놓치지 않았다. 군 복귀 후 첫 실전이었던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에서 스스로 놀랄 정도로 좋은 피칭을 선보였고, 초반 부진을 딛고 공격적인 피칭으로 어필하면서 선발자리까지 진입했다.

윤중현은 “처음 1군 올라간다고 했을 때 서재응 코치님께서 번호만 등록된 선수라는 생각으로, 1군 경험한다고 생각하고 다녀오라고 하셨다. 너무 잘 하려고 하지 말라고 하셨다”며 “막상 올라오니까 잘하고 싶은데 처음에는 잘하지는 못했다. 불안해하는 모습 보이지 말고 내 공 던지자는 생각으로 했는데 감독, 코치님이 좋게 봐 주셨다”고 말했다.

또 “생각했던 목표보다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이룰 수 있었던 한 해였다. 3승하고 싶었는데 1주일 사이에 3승을 해버렸다. 그래서 다시 5승을 목표 세웠는데 이뤘다. 내년에는 더 잘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열심히 하면 더 잘할 수 있게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지키고 싶은 것들이 생기면서 윤중현은 이번 겨울 운동에 더 집중할 생각이다. 그리고 한 단계 발전하기 위해 ‘슬라이더’를 화두로 삼았다.

공격적인 피칭과 정교함으로 좋은 성적은 냈지만, 윤중현은 높은 벽도 느꼈다. 특히 두산을 상대로 좋은 경험을 했다.

그는 올 시즌 두산전 5경기에 나와 7.65의 평균자책점으로 4패만 기록했다.

윤중현은 “강팀이라는 걸 느꼈다. 개인 능력들이 뛰어나서 크게 차이나는 헛스윙이 없었다. 내 구위가 약하기도 했지만 실투를 놓치지 않은 모습이었다. 벽을 느끼고 더 빠른 변화구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맞춰 잡으려고만 해서는 안 되는 팀도 있다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두산전 패배를 성장의 발판으로 삼은 그는 두산 최원준의 슬라이더를 연구하고 있다.

윤중현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스피드가 2~3km 정도 올라 가야 될 것 같다. 트레이닝을 통해서 노력하겠다. 느린 변화구밖에 없어서 슬라이더 같이 빠른 변화구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투 스트라이크 이후에 더 편하게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원준이 형 슬라이더 던지는 것 보면서 연습하고 있다. 친하지 못해서 직접 물어보지는 못했는데 영상을 자주 보고 있다. 스타일이 비슷해서 보고 연습하고 있다. (임)기영이 형도 올해 슬라이더 던지면서 더 많은 이닝을 던질 수 있었던 것을 보면서 슬라이더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 시즌 신인왕 후보로도 언급되고, 팬들의 뜨거운 응원도 받았다. 윤중현은 내년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며 “운이 아니었다”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윤중현은 “신인왕 후보로 언급을 해주셨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하고 기억에 남는 시즌이 됐다. 내년에는 더 잘하기보다는 어느 위치든 나가서 최선을 다하고 크게 무너지지 않으려고 한다. 내년에도 잘해야지 운이 아니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크게 무너지지 않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며 “절제해야만 얻을 수 있고, 가질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작년보다 더 열심히 준비해서 끝까지 힘 안 떨어지고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포수 이홍구, 친정팀 KIA 타이거즈 복귀 타진

이홍구가 ‘기대 반 걱정 반’ 친정팀을 찾았다. KIA 타이거즈의 1군 마무리캠프가 진행된 15일. 챔피언스필드의 빨간 유니폼 사이에 하얀 유니폼이 눈에 띄었다.낯선 유니폼이지만 낯익은 얼굴,

kwangju.co.kr

 

광주FC 이희균 수원FC전 발리슛‘10월의 골’ 선정

광주FC 이희균(사진)이 ‘10월의 골’ 주인공이 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5일 10월 ‘G MOMENT AWARD(게토레이 승리의 순간)’ 수상자를 발표했다. 지난해 신설된 ‘G MOMENT AWARD’는 매월 승리팀의 득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