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미은기자

선영현 초대전, 픽셀화된 구조체들 ‘DATA’

by 광주일보 2021. 10. 25.
728x90
반응형

31일까지 전남대병원 CNUH 갤러리

‘Pixel’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서양화가 선영현 초대전을 오는 31일까지 전남대병원 1동1층 CNUH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DATA’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 선 작가는 대중매체의 상징인 필름을 소재로 한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선 작가는 현대사회에서 끊임없이 발명·보급되고 있는 대중매체와 영향력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픽셀화 된 구조체들의 다양한 형태 배열로 표현하고 있다. 작품 ‘Pixel’은 다채로운 형태의 필름과 바탕색으로 구성된 수많은 정사각형 픽셀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선 작가는 작업노트에서 “나의 작업은 수많은 대중매체가 제시하는 이미지들이 현실의 재현이 아닌 허상이라는 것을 작품을 통해 밝히고 대중매체로부터 영향을 받고 있는 우리 모습을 자각하게끔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선 작가는 홍익대 미술대학원 회화 석사 졸업, 전남대 일반대학원 미술학 박사 수료를 거쳐 현재 전남대 미술학과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22회 대한민국 회화대전 특선 외 10여회의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27~30일 건축문화 디딤돌 ‘광주건축도시문화제’

‘건축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만나다.’해마다 열리는 ‘광주건축도시문화제’는 지역 건축 관련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프로젝트다. 한국건축가회 광주시지회, 대한건축사협회 광주시건축사

kwangju.co.kr

 

예술로 만나는 나주 ‘배꽃’과 ‘쪽빛’

나주에서 ‘배’를 소재로 한 회화·공예품을 만날 수 있다. 나주시가 나주배박물관 기획전시전 ‘배꽃 : 일상으로의 초대’를 26일부터 11월 1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팝아트 작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