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광주문예회관장 개방형 직위 해제 공무원 임명

by 광주일보 2021. 10. 1.
728x90
반응형

내부 현안문제 해결 임시 조치
내년 상반기 개방형 직위 지정

광주문화예술회관 전경.

광주시가 대규모 리모델링 공사와 각종 내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광주문화예술회관장의 개방형 직위를 해제하고 공무원을 임명했다. 시는 내년 상반기까지 조직을 재정비 한 뒤 다시 개방형 직위 관장을 임명할 방침이다.

시는 “다음 달 1일 문예회관장에 하경완(4급) 과장을 전보 인사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성현출 전 원장이 임기를 6개월여를 남겨두고 사퇴함에 따라 내부 공모로 신임 원장을 선발했다.

하 관장은 시 재산관리팀장, 재원조정팀장, 기획재정부 파견 등을 거친 재정 전문가로, 문예회관 리모델링, 재정 구조 합리화 등을 추진할 적임자라고 시는 설명했다. 또 광주비엔날레 재단 파견 근무 경험이 있어 지역 문화·예술의 현황을 이해하고 문화·예술인과 소통도 원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다만 내년 상반기에 다시 문화예술회관장을 개방형 직위로 지정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공연이 크게 축소됨에 따라 문화예술회관을 대규모로 리모델링 공사하고,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방안 강구, 공연 작품과 연계된 관광 상품화를 위한 예산 확보, 공사 부서와의 유기적 협력 등 당면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내부 공무원을 관장으로 배치하기로 했다”면서 “차기 문화예술회관장은 시의회와 문화예술계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 상반기 중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한달] 남녀노소 즐거운 예술체험

“와, 고래다. 그런데 뭐로 만들었지?” 김상연 작가의 작품 ‘우주를 유영하는 고래’를 본 아이들이 탄성을 지른다. 빨레 세제 용기 등 폐품을 이용해 만든 작품을 신기한 듯 바라보고 사진촬

kwangju.co.kr

 

광주 동구, 충장로4·5가 빈집 활용해 청년창업 지원

빈 집을 활용해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 ‘청년창업 사업’이 매칭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시작된다.30일 동구에 따르면 지난 29일 ‘충장로4·5가 빈집 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창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