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광주에 AI ‘어린이 상상놀이터’ … 2025년 개관

by 광주일보 2021. 9. 30.
728x90
반응형

‘놀이·체험·교육’오감자극 복합문화공간

 

/클립아트코리아

광주에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하는 어린이 전용 놀이공간이 조성된다. 광주시는 (가칭) 인공지능 기반 어린이 상상놀이터 건립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상상놀이터는 인공지능 기술과 오감을 자극하는 어린이 놀이 콘텐츠가 어우러진 공간이 될 전망이다. 특히 놀이와 체험, 교육, 공연, 교류 공간과 함께 편의시설까지 갖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광주시가 어린이 상상 놀이터 건립에 나선 것은 유니세프 지정 아동친화 도시인데다, ‘아이키우기 좋은 맘(MOM) 편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펼치면서 어린이 전용 놀이공간이 부족한 데 따른 것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종효 행정부시장 등 참석자들은 용역수행기관으로부터 과업목표와 방향, 과업수행계획, 추진일정 등을 듣고 질의응답과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는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2022년 5월까지 기초자료 조사, 건립 부지, 타당성 및 사업규모, 연령별(유아,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발달 특성 등을 고려한 공간 구성 및 운영방안 등을 담은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어 기본 및 실시설계, 행정절차 등을 거쳐 2023년 착공한 후 2025년께 개관할 예정이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놀이는 모든 어린이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기본권 중 하나다”며 “광주의 어린이들이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만날 수 있는 복합공간에서 뛰어놀며 미래세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권일 기자 cki@kwangju.co.kr

 

 

광주 DJ센터, 10월 1~3일 ‘의료헬스케어·뷰티 산업박람회’

광주시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1광주메디헬스산업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올해 16회째를 맞이한 박람회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지역 의료헬스케어 및 뷰티

kwangju.co.kr

 

철 없는 가해학생들 “때렸지만 죄 되는 줄 몰랐다”

‘때리긴 했지만 폭행(죄)이 되는 줄 몰랐다, 고의는 없었다, 장난친 것.’29일 오전 9시50분 광주지법 301호 형사법정. 앳된 얼굴의 교복을 입은 학생들과 황토색 수의를 입은 남성 등 10명이 법정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