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병호기자

예비군 홈페이지·모바일앱, 간편인증으로 편리하게 이용한다

by 광주일보 2021. 8. 17.
728x90
반응형

17일부터 간편인증 서비스 추가

 

국방부가 예비군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 간편인증 서비스<사진>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로그인시 (구)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아이핀 4가지만 사용 가능했지만, 17일부터 카카오·삼성패스 등 간편인증 서비스가 추가됐다.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 추가로 이용자들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플랫폼(카카오, 삼성 패스, KB은행, 이동통신사 패스, NHN 페이코)과 인증방식(PIN, 패턴, 지문 등)을 선택해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예비군들은 간편하게 예비군 웹사이트에 접속해 나의 훈련정보 확인, 훈련 신청(전국단위/휴일), 훈련 연기·보류 신청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개선은 행정안전부의 공공웹사이트 간편인증 확대 사업 기술지원을 받아 이뤄졌으며, 사용자의 접근성·편의성 증가와 함께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그동안 휴대폰 인증 방식을 통한 본인확인 시 사용건당 문자이용료, 통신료 등이 발생하면서 연간 2억원 내외의 국방부 예산이 소요됐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광주 코로나 방역 시스템, 세계서도 인정

광주의 코로나19 선진 방역시스템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미국의 저명한 과학자는 광주 방역을 모범 사례로 세계인들에게 소개했다.16일 광주시 등에 따르면 분자생물학자

kwangju.co.kr

 

경복궁ᐧ창덕궁 비공개 영상 유튜브로 즐겨요

경복궁 별빛야행, 종묘 이안제 등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궁궐 영상을 안방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은 집에서 여름휴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