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나주시 어두운 통로박스, LED 터널 됐다

by 광주일보 2021. 7. 8.
728x90
반응형

98곳 등기구 설치 완료

 

한수제 통로박스의 LED 등기구 설치 전(위)과 후(아래) 모습. <나주시 제공>

나주시가 시민의 보행 안전을 위해 도로와 마을을 잇는 어두운 통로박스에 환한 빛을 비췄다.

나주시는 지난 5월부터 사업비 6억원을 투입, 보행자와 차량이 오가는 통로박스(암거) 98개소에 LED등기구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통로박스 155개소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사업대상지를 선정한후 이번에 LED등기구 187개를 신규로 설치하고 180개를 교체했다.

어둡고 흐린 날씨에 조명이 없어 통행에 불편을 겪었던 통로가 한층 밝아지면서 안전 보행과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장 민원이 빈번했던 경현리 한수제 통로박스에 노후 조명시설을 철거, LED등기구로 교체했으며 국도23호선 등 농경지·자연마을을 가로지르는 통로박스에도 LED터널을 신설해 마을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의 안전한 야간 통행은 물론 고효율 LED등기구 교체에 따른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하는 안전제일도시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손영철 기자 ycson@kwangju.co.kr

 

 

 

나주시, 결혼 축하금 200만원으로 확대

나주시가 청년층의 결혼 장려를 위해 지원금 규모를 확대하는 등 청년 정착 지원을 위한 시책을 적극 펼치고 있다.나주시는 기존 100만원이던 결혼장려 지원금 규모를 200만원으로 확대 개편한

kwangju.co.kr

 

전남 호우피해 682억 잠정집계 … 특별재난지역 선포해야

지난 5~7일 물폭탄성 장맛비가 강타한 전남지역의 재산 피해액이 682억원 규모로 잠정집계됐다.일요일인 11일까지 장맛비가 예보돼 있는 데다 피해 조사가 계속 이뤄지는 상황이어서 피해 규모는

kwangju.co.kr

 

광주 집값 53주째 오름세…7월 상승폭 확대

광주지역 집값이 최근 1년간 단 한 주도 쉬지 않고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7월에 접어들면서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폭이 더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8일 한국부동산원의 ‘2021년 7월 첫째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