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여수에 국내 최대 체험형 테마파크 관광단지 조성

by 광주일보 2021. 7. 7.
728x90
반응형

여수챌린지파크관광, 화양면에
2025년까지 2300억 들여
호텔·루지 등 복합레저시설

 

여수 챌린지파크 조감도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에 2025년까지 국내 최대 규모인 체험형 테마파크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여수챌린지파크관광(주)은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 51만㎡ 부지에 2025년까지 2300억원을 투입해 호텔과 풀빌라, 루지, 각종 체험과 휴양을 테마로 한 복합 레저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루지는 2개 트랙, 총연장 2㎞ 코스로 타 지역의 루지와는 차별화된 규모로 울창한 숲속에서 확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달릴 수 있다. 해상 집와이어, 스카이 클라우드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이 건립된다고 챌린지파크측은 설명했다.

챌린지파크측은 착공식과 함께 현재 도로 등 토목공사를 진행하고 있고, 장마가 끝나는 다음달 루지시설을 착공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숙박시설인 호텔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관광단지 조성을 통해 6600여 명의 고용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체험형 해양관광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수시 관계자는 “체험과 휴양을 테마로 조성될 여수챌린지파크 관광단지는 여수만의 차별화 된 관광콘텐츠로 끊임없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실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여수상의 "여수~익산 전라선 KTX 고속화 환영"

여수지역 경제단체들이 최근 경제·사회 현안의 해결에 대해 환영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는 5일 성명을 내고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KTX전라선 고속화사업이 포함

kwangju.co.kr

 

목포 외달도서 ‘안심 피서’ 즐기세요

목포시가 ‘슬로시티 섬’ 외달도 해수풀장과 해변을 10일 개장해 8월 22일까지 운영한다.시는 해수풀장 바닥매트 교체를 비롯해 대형 그늘막·해수 공급시설·샤워장 등 해수욕장 편의시설을 정

kwangju.co.kr

 

도롱뇽 돌보며 자연의 소중함 알게 됐어요

“도롱뇽을 만져보고 꽃과 나무를 보는 수업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목포 구도심에 위치한 목포북교초등학교에 다니는 안남우(6학년) 군은 ‘도롱뇽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