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KIA, 김종국 수석코치 체제로 ‘소통’ 강화

by 광주일보 2021. 5. 20.
728x90
반응형

 

KIA 타이거즈가 김종국 수석코치<사진> 체제로 소통을 강화한다.

KIA가 20일 “코칭스태프 보직을 일부 개편했다”며 “윌리엄스 감독의 요청에 따라 작전·주루를 담당하던 김종국 코치를 수석 코치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수석코치를 담당했던 마크 위더마이어 코치는 잔류군에서 수비를 지도하게 된다.

김종국 수석코치 선임에 따라 정성훈 퓨처스 코치가 1군 작전·주루를 담당하게 된다. 잔류군 수비를 맡았던 윤해진 코치는 퓨처스팀의 작전과 주루 코치로 역할을 한다.

KIA는 “윌리엄스 감독의 의중을 세밀하면서도 명확하게 선수단에 전달하고, 선수들과의 가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김종국 수석코치를 선임했다”며 “김 코치는 선수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뛰어나고,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수석코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 “수비 코치로서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지닌 위더마이어 코치는 잔류군에서 유망주들을 육성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비가 준 휴식 … KIA, 연패 탈출 위해 대구 간다

비로 하루 쉰 KIA 타이거즈가 ‘초심’으로 승률 높이기에 재시동을 건다. 2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예정됐던 KIA와 SSG 랜더스의 시즌 6차전이 비로 취소됐다. 5연패 중인 광주는 대구로

kwangju.co.kr

 

추신수 상대로 ‘어깨 자랑’ 최원준 “투수에 힘이 되는 외야수 되고파”

“시도 자체를 못하게 하는 외야수가 되고 싶다”며 웃은 KIA 타이거즈 최원준이 이틀 연속 ‘어깨 자랑’을 했다. 올 시즌 KIA의 주전 우익수로 자리한 최원준은 지난 18일 특급 송구로 ‘빅리그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