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안심하세요” 이용섭 광주시장 AZ백신 접종

by 광주일보 2021. 4. 5.
728x90
반응형

이용섭 광주시장이 지난 2일 오후 서구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코로나19 예방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의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직접 백신을 맞았다. 김영록 전남지사도 이번 주중 백신을 맞을 예정이다.

이 시장은 지난 2일 오후 광주 서구보건소 예방접종실을 찾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이 시장은 만 69세로 우선 접종 대상자는 아니지만, 정부의 요청으로 백신 접종을 자원했다. 정부는 백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국민의 접종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지자체장들에게 접종 동참을 요청하고 있다.

이 시장은 접종하기 전 “일부 시민께서는 백신 접종을 걱정하고 있어 시장인 제가 먼저 백신 접종을 하기 위해 왔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일부 시민께서 백신접종을 걱정하고 있어 시장인 저부터 먼저 백신 접종을 요청했는데, 주사를 맞는지도 모를 정도로 전혀 아프지 않았다”며 “이상 반응도 나타나지 않는 등 매우 안전한 접종이니 마음 놓고 편하게 접종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학원 종사자들 코로나 확진 광주 봉선동 학원가 ‘초비상’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5일째 일일 신규 확진자 수 500명대를 유지하는 등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다. 방역당국은 특히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에서도 곳곳에서 집

kwangju.co.kr

 

 

‘학원 순례’ 학생들 감염 확산 우려…학부모들 ‘전전긍긍’

광주지역 최대 학원가 밀집 지역인 봉선동에서 확진자가 발생,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초비상이 걸렸다. 학원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매일 쳇바퀴 돌 듯 일대 학원을 오가며 공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