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KBO, ‘클린업 in 스프링캠프’ 부정방지 교육 종료

by 광주일보 2021. 3. 31.
728x90
반응형

KBO가 스프링캠프 부정방지 교육을 종료했다.

KBO는 31일 “KBO리그, 퓨처스리그 선수 및 코칭스태프 총 1044명이 스프링캠프 현장에서 부정방지 교육을 받았다”며 “현직 판사, 검사 등 법조, 수사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했고 한국도박관리센터,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직접 해당 분야 교육을 맡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체 교육 대상자는 육성 선수 포함 등록선수 830명, 코치 282명이며 이 중 선수 776명, 코치 268명 등 전체 94%인 총 1044명이 교육을 완료했다.

재활 등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한 66명은 KBO 클린베이스볼 웹과 앱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받는다.

교육 후 진행된 설문에서 843명이 ‘매우 만족’, 116명이 ‘만족’이라고 답했다. KBO는 세부 설문에 따른 개선 사항은 다음 교육에 반영할 계획이다.

스포츠윤리 교육에는 전·현직 판사와 검사 및 경찰 등 사법, 수사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이들은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현실적인 조언 등을 통해 부정행위 방지와 품위손상행위 근절을 강조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진행한 도박 예방교육은 KBO 리그 구성원의 스포츠토토 참여 및 불법 인터넷 도박 등의 행위가 선수 개인은 물론 리그 전체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선수단의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실제 피해 사례 설명도 이뤄졌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담당한 도핑방지 교육에서는 금지약물 구매, 알선 또는 복용에 대한 경각심과 약물 복용 시 반드시 지키고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멩덴, 불방망이에 ‘혼쭐’

KIA 타이거즈의 새 외국인 선수 다니엘 멩덴이 KBO리그의 뜨거운 방망이를 경험했다. KIA 멩덴이 3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시범경기 최종전에서 선발로 나와 4.2이닝 6실점

kwangju.co.kr

 

 

KIA, 4포수 ‘한방 마님’들 나가신다

KIA 타이거즈가 ‘4포수’로 초반 화력 점화에 나선다. KIA는 3일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개막전을 갖고 2021시즌을 시작한다. 당일 출격할 투수를 제외한 남은 선발 투수들을 빼고 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