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소상공인 지원’ 광주 공공 배달앱 시범운영…가입비·광고료 면제

by 광주일보 2021. 3. 31.
728x90
반응형

광주 공공 배달 앱이 4월 1일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지난 30일 광주시에 따르면 공공 배달 앱을 활용하는 가맹점은 가입비와 광고료 부담이 전혀 없다. 중개 수수료는 2% 적용되며 그 절반은 소비자 페이백으로 적립된다. 대규모 민간 배달앱의 중개수수료가 6.8∼12.5%인 점을 고려하면 매우 저렴한 수준이라고 광주시는 전했다.

소비자는 최대 10% 할인 구매한 광주상생카드로 온라인 결제할 수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구매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5000원 할인 쿠폰, 매주 수요일 구매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가맹점 가입은 ‘광주 공공 배달 홈페이지’(http://광주공공배달.kr)에 접속해 상담 신청을 하고 상담 후 ‘위메프오’에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 영업신고증 등 필수 서류와 정보를 등록하면 할 수 있다.

소비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휴대전화에서 ‘위메프오’ 앱을 다운로드해 가입하면 된다.

광주시는 7월 정식 출시 전까지 발생한 문제를 보완하고 ‘전통시장 장보기’ 배달 서비스도 추가해 온라인 주문으로 전통시장 상품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이용섭 시장 “평동 개발, 시 발전·시민 이익 부합돼야”

광주시의 역점 추진 사업인 인공지능(AI) 집적단지 조성 사업이 토지 매입 단계부터 난항을 보이면서 차질이 우려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신수정(민주·북구 3) 의원은 30일 시의회 임

kwangju.co.kr

 

 

광주시 “SNS 허위사실 피해, 법률서비스 받으세요”

광주시는 “사회관계망 온라인서비스(SNS)상 가짜뉴스 등으로 억울하게 피해를 입은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의향광주법률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지난해 3월 전국 광역지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