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누리집·문자·온라인 채팅·SNS 통한 상담도 가능
설 연휴에도 국민콜110을 통해 24시간 생활정보 안내와 행정기관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설 연휴 기간인 11일에서 14일까지 국민콜110을 정상 운영한다.
전국 어디에서는 110번을 누르면 고속도로나 국도의 지·정체 구간, 대중교통 연장 운행시간과 같은 교통정보와 진료 가능한 병원과 당번 약국 등 의료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 불편 신고 문의, 행정기관 업무 관련 일반 상담, 전기·수도 고장, 학교폭력 등 각종 비긴급 신고 상담도 이뤄진다.
국민권익위는 설 연휴 기간에도 정상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주간 상담사 83명, 야간 상담사 44명을 배치했다. 또 주요 빈발 상담사례 분석 등을 통해 연휴 기간 정상운영을 준비했다.
전화 통화가 어려울 경우 ▲휴대전화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국민톡110’ ▲국민콜110 모바일 누리집(m.110.go.kr) 문자상담 ▲농아인을 위한 화상수화상담·온라인 채팅(www.110.go.kr) ▲사회관계망서비스(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 등을 통해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콜110은 지난해 380만 콜을 상담·안내하며 국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해왔다”며 “설 연휴에도 24시간 정상 운영되는 만큼 많은 국민이 궁금한 사항이나 신고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콜 110 상담 가능 사례
▲진료 가능 병원·약국 위치 문의 ▲동물보호 및 동물사체 처리 신고 문의 ▲생활 소음 및 쓰레기 소각 신고 ▲대중교통 운행 시간 및 연장 시간 문의 ▲도로별, 구간별 정체구간 및 소요 시간 문의▲폭행 사건 신고 및 절도 신고(지방경찰청 연결) ▲도로 위 주취자 신고(소방본부 연결) ▲이외 다양한 분야 상담 가능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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