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함께 나눠요”…여수시, 긴급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

by 광주일보 2021. 1. 31.
728x90
반응형

권오봉 여수시장이 긴급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에 앞장섰다. <여수시 제공>

모든 시민에게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한 여수시가 “더 어려운 이웃을 돕자”며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에 나섰다.

여수시는 최근 전 시민에게 1인당 25만원씩 긴급 재난지원금을 1일부터 한 달 간 지급하기로 했다.

기간 내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거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지원금 미수령 신청서를 제출하면 그만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게 추가 지원된다.

권오봉 시장은 최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집합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놓고 갑니다! 힘내세요!’ 문구를 든 사진을 공개했다.

권 시장은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과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박수성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회장, 정석만 여수경영인협회 회장, 김광중 여수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회 회장, 조기량 전남대 부총장, 송대수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 김해룡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캠페인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여수시의 국장급 이상 간부도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여수시 기획경제국은 김병완 국장과 과장 7명이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각급 기관·단체장과 코로나19 영향을 상대적으로 적게 받는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여수산단 임직원 등의 자발적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장성군 재난지원금 지급, 4일부터 1인당 지역화폐 10만원

장성군은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장성사랑상품권)를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지급’을 오는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장성군은 재난지원금의 신속하고 원활

kwangju.co.kr

 

 

여수 ‘작은 도서관’ 4곳 추가 개관 … 미평동·돌산읍·화양면민회관·구 중부보건지소

여수시민들의 휴식처가 될 ‘작은 도서관’ 4곳이 추가로 문을 연다. 여수시는 “공공시설과 아파트 유휴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의 휴식처가 될 공립 작은도서관을 만들어 2월 1일부터 새롭게 문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