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타이거즈가 새로운 CI와 유니폼을 공개했다.
KIA타이거즈가 모기업의 로고 변화에 맞춰 구단CI(Corporate Identity)와 유니폼에 새로운 ‘KIA’ 로고를 적용하고, 색상에 검정을 가미했다.
우선 엠블럼에 균형과 리듬, 상승의 의미를 담은 새로운 ‘KIA’ 로고가 적용됐다.
홈 베이스와 승리(Victory)를 상징하는 ‘V’문양으로 조합된 엠블럼의 바탕 색상은 기존 빨간색에서 검은색(타이거즈 미드나잇 블랙·Tigers midnight black)으로 변경했다.
엠블럼의 워드마크는 종전보다 채도가 향상된 빨간색(타이거즈 라이브 레드·Tigers live red)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구단의 진취성을 표현했다. 특히 빨강과 검정이 이루는 강렬한 대비는 선수단과 팬의 뜨거운 열정을 상징하며, 동시에 KBO리그 최고 명문 구단의 정통성을 표현했다.
유니폼과 모자도 새 CI색상을 적용해 변호를 줬다.
홈 유니폼의 워드마크는 새 KIA 로고와 함께 검은색으로 바꿨다. 배번과 유니폼 뒷면에 승리를 상징하는 ‘V’ 라인도 ‘타이거즈미드나잇 블랙’ 색상을 적용해 강렬함을 표현했다.
과감하게 면 분할을 한 원정유니폼은 주 색상을 검정과 빨강으로 변경했다. 빨강과 검정 사이를 채우는 ‘V’ 라인은 흰색으로 돋보이게 했고, ‘열정’과 ‘승리’의 메시지를 담았다.
또 일체감을 주기 위해 모자와 언더티셔츠,벨트의 색상은 홈과 원정 유니폼 모두 ‘타이거즈 라이브 레드’로 통일했다.
KIA타이거즈 관계자는 “올 시즌부터 사용할 CI와 유니폼은 모기업의 신규 로고 적용과 함께 새로운 미래로 도약하는 구단의 진취적 의지를 표현했다”며 “팬과 함께 최고의 열정으로 최선의 경기를 펼치는 KIA타이거즈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KIA는 새로운 CI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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