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희준기자

“이마트24서 복지포인트 사용하세요”

by 광주일보 2020. 2. 13.
728x90
반응형

오늘부터 웰페어클럽 서비스 

 

이마트24편의점이 연간 1조5000억원 규모에 이르는 복지포인트(웰페어) 시장에 진출한다.

이마트24는 13일부터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웰페어클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웰페어클럽 서비스는 매년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무원, 일부 대기업 임직원이 웰페어클럽과 제휴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복지카드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고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을 말한다. 추가할인 혜택은 업체별로 다르다.

이마트24는 전국 매장은 복지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편의점 업계 가운데 가장 높은 3%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단 담배, 서비스 상품 등은 구매가 제한된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 팀장은 “신규 고객 창출을 통한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웰페어 클럽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편의점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만큼, 복지포인트 사용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하반기 기준 웰페어클럽 회원 수는 약 227만명으로, 회원에게 연간 부여되는 복지포인트는 총 1조5000억원 상당이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백화점, ‘매출 효자’ 해외 브랜드 매장 보강 나서

광주 주요 백화점들이 연초 해외 브랜드 보강에 나섰다.12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난 1일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 3개 매장을 2층 해외 의류 전문관에 새로 열었다고 밝혔다. 브랜드는 독일 ‘에스카다’, 이탈리아 ‘모스키노’, ‘듀퐁슈즈’ 등 3곳으로, 이번 신규 입점을 통해 총 23개 해외 패션 브랜드가 롯데백화점에 들어섰다.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해외 브랜드 매출 증가율은 13%로, 점포 전체 매출 증가율을 넘어섰다.지난해 ‘코치’ …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