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경기자

국내 최대 ‘당구 동호인 축제’ 광주서 열린다

by 광주일보 2024. 7. 6.
728x90
반응형

전국3쿠션 당구대회…6~7일 광주빛고을체육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광주 빛고을체육관에서 ‘제3회 광주시당구연맹 박종규회장배 전국3쿠션 당구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경기 모습. <광주시당구연맹 제공>

광주시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당구 동호인 축제’가 열린다.

‘제3회 광주시당구연맹 회장배 전국3쿠션 당구대회’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광주빛고을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전국 당구 동호인 1024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연맹 선수와 프로당구협회(PBA) 선수를 제외한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만 출전 가능하다.

그동안 광주에서는 체육관 당구대회가 열린 적이 없다.

관내 당구클럽에서 개최된 앞선 1,2회 대회와 달리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3쿠션 개인전 경기로 치러진다.

대회 참가자들은 관내 18곳의 당구클럽에서 예선을 치르고, 주경기장인 빛고을체육관에서 본선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파격적인 상금 규모로도 화제를 모았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현금 1000만원과 500만원 상당의 MP큐, 준우승자에게는 현금 300만원과 350만원 상당의 MP큐가 주어진다. 이어 공동 3위 2명에게는 현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박종규 광주시당구연맹회장은 “시 최초로 체육관대회를 개최하기까지 성원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당구 종목 활성화와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경 기자 minky@kwangju.co.kr

 

 

세계 스포츠 선수들이 경험한 ‘기록의 힘’

위대한 기록을 쓴 세계 선수들은 공통점을 갖고 있다. 바로 ‘기록’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다가오는 세계 스포츠인들의 축제 2024 파리올림픽을 맞이해 일기쓰기를 통해 시각화를 실천

kwangju.co.kr

 

 

e스포츠 최강자 뽑는다…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광주대표선발전

전국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지역 예선이 펼쳐진다.오는 27일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 광주대표선발전’이 열린다.‘KeG 광주대표선발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