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민석기자

‘가치 또 같이’ … HS효성 공식 출범

by 광주일보 2024. 7. 1.
728x90
반응형

조현상 초대 대표 선임
세계 각지 임직원과 소통·나눔

조현상 대표

HS효성이 1일 공식 출범한다. 조현상 신임 대표가 이끄는 HS효성그룹은 출범식을 대신해 세계 각지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행사와 나눔활동으로 그룹의 첫 출발을 알렸다.

30일 HS효성에 따르면 HS효성은 공식 출범의 첫 행사로 지난달 27일 타운홀미팅 ‘HS효성 토크 투게더(Talk Together) 시즌 1’을 개최했다. HS효성이 의례적인 출범식 대신 타운홀미팅을 추진한 건 임직원들 간 소통을 강화하고 밝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조 신임 대표의 의지가 담겼다고 HS효성은 설명했다.

조 신임 대표는 이날 청바지와 후드집업 차림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 그룹의 비전을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임직원들과 소통에 나섰다. 조 대표는 “우리는 고객과 주주에게 훌륭한 가치를 제공하고, 우리의 활동이 온 인류의 미래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며, 우리 HS효성 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가치’를 최우선의 DNA로 삼아야 한다”며 “HS효성은 주주와 고객, HS효성 가족,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가치 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맥락에서 조 신임 대표는 HS효성의 캐치프레이즈를 ‘가치 또 같이’로 명명했다. 임직원들은 조 부회장이 주재하는 행사에 적극 참여해 회사의 비전, 인사제도, 조직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의했는데, 조 부회장의 답변을 들으며 긍정적인 반응과 그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HS효성은 밝혔다.

조 신임 대표는 “HS효성의 첫 외부 행사를 우리보다 남을 위해 시작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HS효성은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HS효성은 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S효성홀딩스USA, HS효성더클래스, HS효성토요타, HS효성비나물류법인 등 기존 효성그룹의 잠재력 높은 계열사를 중심으로 재편됐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출범식 대신 봉사활동…HS효성 “가치 경영 최우선”

1일 출범한 HS효성이 첨단소재, 정보통신 등 미래 잠재력이 큰 기업들을 이끌고 기존 효성그룹에서 독립하면서 향후 그 행보에 재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관련 기업들을 인수·합병(M&A)하면서

kwangju.co.kr

 

 

첨단·기술·기업 다 모였다…광주 미래산업 엑스포 개막

호남 최대 산업 전시회인 광주 미래산업 엑스포가 2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 사흘 일정에 돌입했다.전기차, 차량 자동 운송 로봇, 전기비행기, 드론 등 207개 사 543개 부스에서 신기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