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밤이 되면 태양은 어디에 숨는 걸까?

by 광주일보 2024. 2. 6.
728x90
반응형

ACC재단, ACC어린이극장
인형극 ‘세친구’ 공연 9, 10일

태양을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모험담을 그린 공연 장면. <ACC재단 제공>

밤에 태양은 어디에 숨는지 궁금한 친구들이 있다. 새끼염소, 아기양, 송아지는 한낮의 태양이 밤이 되면 왜 자취를 감추는지 궁금하다. 이들은 어느 날 직접 그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데….

태양을 찾아 떠나는 ‘세 친구’의 모험담을 그린 인형극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인연극은 지난 2020년 초연 이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비롯해 춘천인형극제, 종로 가족극축제 등 유수의 축제에 초청돼 갈채를 받았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오는 9일, 10일 어린이인형극 ‘세 친구’를 선보인다. 작품은 카자흐스탄 유목민들의 민화 ‘세 친구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작됐다.(총 3회 공연되며 어린이창작실험실 겨울방학프로그램 ‘빛나는 유르트’ 수강생은 30% 할인)

세 친구는 목동의 눈을 피해 태양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여정 중에 송아지가 물에 빠지는 등 우여곡절을 겪는다. 고군분투 끝에 우연히 도착한 유르트(텐트)에는 늑대가 숨어 있었다. 이들은 과연 무사히 태양을 발견할 수 있을까?

하성국 팀장은 “작품은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아기 동물이 풀어가는 여행극 형식으로 구성됐다”며 “어린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세상에 대한 질문을 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석 1만5000원. 36개월 이상(2021년 2월 출생자까지) 관람 가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미스터트롯2 출연한 트롯맨들 광주 찾는다

미스터트롯2에서 TOP7에 올랐던 트롯맨들이 광주를 찾는다. TV조선은 ‘미스터트롯2 TOP7 콘서트’를 오는 17일 오후 1시, 6시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연다. 미스터트롯 1에 이어 지난해 초

kwangju.co.kr

 

전남도립국악단 ‘그린 국악-시즌1’

독일 예술가 앨런 손피스트의 ‘자연경관과 함께 일하기’는 빈 전시장에 검은 사목(死木) 여러 개를 빙 둘러놓은 것이 전부다. 죽은 나무들은 관람객을 향해 가지를 뻗고, 환경파괴에 몰지각했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