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류빈기자

“광주예술의전당 소식 글, 영상으로 전할 메신저 구해요”

by 광주일보 2024. 2. 1.
728x90
반응형
‘2024 광주예당 시민기자단 2기’ 14일까지 모집
지난해 시민기자단이 보도한 광주시립오페라단 송년공연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 소식 <광주예술의전당 제공>

광주예술의전당(전당장 윤영문·전당)이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024 광주예술의전당 시민기자단’ 2기를 모집한다. 기자단은 전당 온라인 플랫폼 등에 시립예술단체, 전당 공연 정보나 리뷰 등을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글·사진기자, 영상 제작 및 게재를 맡는 영상기자를 총 15명 이내 선발할 예정이다. 글·사진부문 지원자는 전당 및 시립예술단체 관련 블로그 게시물 1건, 영상 부문은 직접 촬영, 편집한 영상물 2개 이상을 제출해야 한다.

전당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최종 합격자는 2월 21일 전당 누리집에 발표 및 개별통보 예정)

선발된 인원은 올해 3월부터 12월 말까지 약 10개월간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분야 및 게시 여부 기준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기자에게는 특별 부상도 지급한다.

전당 모성일 홍보팀장은 “평소 광주의 문화예술 행사 및 공연에 애정이 있거나, 사진과 영상 촬영 등을 즐기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광주문화재단, 조직 슬림화·인력 감축 등 경영 효율화 추진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김요성)이 조직 슬림화, 인력 감축 등 경영 효율화를 추진한다. 문화재단에 따르면 지난 26일 제66회 임시이사회를 열어 조직 슬림화를 비롯해 인력 7% 감원 등

kwangju.co.kr

 

첼로로 듣는 베토벤, 슈만, 피아졸라

클래식 음악에서 바탕음을 잡아주는 첼로에는 독보적인 매력이 있다. 중후하고 고풍스러운 음색을 듣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독일 로스톡 국립음대에서 학·석사를 마친 첼리스트 안미영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