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진표기자

호출하면 바로온다, 광주 시티투어버스

by 광주일보 2023. 11. 26.
728x90
반응형

광주시, 문체부 공모 선정
관광객 호출 맞춤형 운행

광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 관광교통 개선사업’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수요자 요청으로 움직이는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광주시는 국비 3억원을 확보하고, 내년부터 ‘수요응답형 버스(DRT : Demand Responsive Transport)’ 방식으로 시티투어버스를 개선해 운영한다.

수요응답형 시티투어버스는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유스퀘어터미널 등 교통거점과 양림근대역사문화마을, 비엔날레전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관광지 3곳을 중심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관광객이 정해진 교통거점 노선에서 호출하면 수요에 맞게 탄력적으로 버스가 운행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광주송정역에서 관광객이 호출하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시티투어버스가 달려오는 맞춤형 서비스다. 기존 순환형 시티투어버스는 1일 9회(상반기), 1일 3회(하반기) 운행돼 배차간격이 1시간 이상으로 대기시간이 길었지만, 광주시는 수요응답형 시티투어버스가 도입되면 평균 30분 내에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준영 광주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관광 수요응답형 시티투어버스 도입을 통해 관광객 수요에 맞춰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관광하기 좋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광주시, 기술직공무원 역량 강화 현장교육

광주시는 “지난 24일 기술직공무원과 건설기술인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교육에는 광주시, 자치구 기술직공무원을 비롯한 공사공단 직원

kwangju.co.kr

 

 

5·18기록관-몽골 국가회복관리위원회 기록물 활용 전시·학술행사 교류협력

5·18민주화운동기록관과 몽골 국가회복관리위원회가 기록물을 활용한 전시와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 교류협력 나선다.5·18기록관과 몽골 국가회복관리위원회는 “지난 24일 기록관 세미나실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