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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작품 ‘아세안 웨이(ASEAN WAY)’는 전통문화를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전통 옷칠 기술에 현대적인 가구디자인을 적용, 현대인의 생활공간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테이블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12일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에 따르면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작품 ‘아세안 웨이’가 ‘2024 밀라노 디자인위크’에 초청 받았다.
‘아세안 웨이’는 최경란 국민대 교수(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장)를 비롯해 OD(오디), 풀꽃빌리지가 디자인했다. 옻칠 색을 안료 조색을 통해 모던한 공간에 어울릴 수 있도록 감각적인 컬러를 입혔다. 테이블은 삼베의 결을 살려 사용자가 스크래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BTS가 머물며 유명세를 탄 전북 완주의 ‘아원고택’을 미디어아트와 건축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아원의 시(詩)공간’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김현선 큐레이터(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가 기획하고, 아원고택 전해갑 대표와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참여했다. 전통 한옥과 미디어아트가 접목된 공간은 현대인에게 자신의 존재를 돌아볼 수 있는 K-컬쳐 콘텐츠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지난 10일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도 이 작품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송진희 디자인진흥원장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출품작인 ‘아시안웨이’가 내년 밀라도 전시에 초청 받았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라며 “전통과 현대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K 디자인의 우수성이 디자인비엔날레를 계기로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12일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에 따르면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작품 ‘아세안 웨이’가 ‘2024 밀라노 디자인위크’에 초청 받았다.
‘아세안 웨이’는 최경란 국민대 교수(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장)를 비롯해 OD(오디), 풀꽃빌리지가 디자인했다. 옻칠 색을 안료 조색을 통해 모던한 공간에 어울릴 수 있도록 감각적인 컬러를 입혔다. 테이블은 삼베의 결을 살려 사용자가 스크래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BTS가 머물며 유명세를 탄 전북 완주의 ‘아원고택’을 미디어아트와 건축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아원의 시(詩)공간’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김현선 큐레이터(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가 기획하고, 아원고택 전해갑 대표와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참여했다. 전통 한옥과 미디어아트가 접목된 공간은 현대인에게 자신의 존재를 돌아볼 수 있는 K-컬쳐 콘텐츠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지난 10일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도 이 작품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송진희 디자인진흥원장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출품작인 ‘아시안웨이’가 내년 밀라도 전시에 초청 받았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라며 “전통과 현대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K 디자인의 우수성이 디자인비엔날레를 계기로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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