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류빈기자

추석에도 노는 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

by 광주일보 2023. 9. 26.
728x90
반응형

전래 인형극 ‘도단이와 요술주머니’
소원빌기·달토끼 종이 등 만들기
가족과 함께 흑토끼 퍼즐맞추기
뽀로로 ‘매직 싱어롱쇼’ 등 다채

6일간의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문화기관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명절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 등 행사들이 풍성하다. 문화기관들이 마련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 국립광주박물관 즐거운 한가위 한마당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이애령)은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일)까지(추석 당일 휴관)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한가위 한마당’을 연다.

먼저 상설 체험행사로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소원을 말해봐(소원카드적기) 등 16종의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만들기 체험 풍경만들기(28일), 보석십자수(30일), 포일아트(10월 1일)를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한다. 또한 애니메이션 영화 ‘온워드:단하루의기적’(28일), ‘스노우 몬스터’(1월 1일)를 상영하고, 전래인형극 ‘도단이와 요술 주머니’(30일)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래극 ‘도단이와 요술 주머니’는 꼬마마술사 도단이가 마술사로 거듭나기 위해 떠나는 여행을 담았다.(27일 오전 9시부터 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한편 기획전시실에서는 고 허민수 기증 특별전‘ 애중, 아끼고 사랑한 그림이야기’가 개최 중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추석맞이 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 참조.

◇ 광주역사민속박물관 나눔행사 및 체험행사

광주역사민속박물관(관장 최경화)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야외마당에서 ‘2023 한가위 한마당’을 펼친다.

먼저 박물관 1층 로비에서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에게 한가위 올벼쌀 주머니 100세트를 증정하는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광주는 교육이다’ 관람 인증 사진을 찍고 광주읍성 만들기 선물(100세트)을 받을 수 있다.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민속놀이 체험을 비롯해 문화유산 그리기, 달토끼 종이등 만들기 ·소원빌기·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30일 오후 3시부터는 한가위 음악회가 펼쳐진다. 공연은 관람객들이 함께 손을 잡고 ‘다함께 강강술래’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ACC의 ‘절대 무너지지 않는 집’

◇ACC 문화예술 종합선물세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이강현, ACC)은 인기 공연을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종합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비대면 공연 상영 프로그램 ‘추석은 ACC와 함께’를 문화포털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운영한다.(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정상 운영하며, 연휴 다음날인 10월 4일엔 휴관)

어린이·청소년공연인 ‘울어버린 빨간 오니’, ‘절대 무너지지 않는 집’과 아시아콘텐츠공연 ‘동상기’, 5월 상연공연 ‘수박등 사람들’ 영상을 공개한다.

정해진 임무를 달성하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각종 행사도 마련했다.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흑토끼 퍼즐 맞추기’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창조원 로비에 설치된 무인 안내기(키오스크)에서 제한 시간 60초 이내에 뒤섞인 9개의 흑토끼 퍼즐을 완성하는 놀이다.

한가위 세시풍속과 아시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는 ‘2023 어린이문화원 추석 한마당-보름달 아시아’가 펼쳐진다.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는 아시아의 추석문화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체험관에선 연, 토끼 딱지, 소원 병풍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어린이문화원 로비에서는 아시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 그림을 포일필름을 이용해 완성해보는 ‘알록달록 전통의상 포일아트’, 보름달 카드에 나만의 소망을 담아 소원나무에 걸어보는 ‘보름달 소원편지’를 체험해 볼 수 있다. ACC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20년간 사랑받아온 뽀로로 만나다

광주예술의전당(전당장 윤영문·전당)은 뽀로로 20주년 스페셜 ‘매직 싱어롱쇼’를 오는 29~30일(각각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30분) 이틀에 걸쳐 전당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지난 7월 서울 코엑스오디토리움을 시작으로 수원, 전주, 청주, 대전, 울산 등지에서 열리고 있는 뽀로로 전국투어 공연의 일환으로, 뽀로로파크가 주최하고 엔투게더가 주관한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오감만족 프로그램부터 일루전 매직 마술쇼, 관객과 소통하는 노래와 댄스타임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뽀로로는 유튜브 키즈콘텐츠 분야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뽀요tv, 올레tv, Btv등 키즈채널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해올 만큼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일반석 5만 5000원, R석 3만 5000원.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모던과 클래식…두 버전 ‘백조의 호수’

무언극(無言劇)을 표방하는 발레임에도 오프닝 무대 ‘빈사의 백조’는 발레리나의 비명을 고스란히 언어로 전하는 듯했다. 순백의 무용수가 팔을 뻗어 축 늘어진 백조의 목을 형상화할 때는

kwangju.co.kr

 

극단청춘, 10월 한달간 ‘뻔뻔한 여성극장’ 2편 선보여

“언니 B형이었잖아. O형으로 바뀌었다고? 우리 집에선 혈액형 O형이 나올 수 없는데……”(‘그게 뭐가 중요해’ 중에서)극단청춘(대표 오설균)이 민간소공연장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