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류빈기자

일도시연구소, 무돌길 트레킹 12월 말까지 진행

by 광주일보 2023. 9. 25.
728x90
반응형

트레킹 유저 위한 무돌길 홈페이지 오픈

무돌길 트레킹 산악용품 렌탈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일도시연구소 제공>

광주 ‘무돌길’은 북구와 동구, 전남 담양군 남면, 화순군을 지나는 4개 구간에 걸친 산책로이다. 남녀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 관광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광주시가 주관하고 (사)일도시연구소가 주최하는 산악 도보여행 프로그램 ‘무돌길 트레킹’이 12월 말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트레킹 미션, 스탬프 투어, 등산 용품 렌탈 서비스, 반려견과 함께하는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 트레킹 강사와 함께하는 ‘트레킹 크루’나 애견인과 함께하는 ‘펫츠길 투어’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무돌길 탐방 안내소(광주광역시 북구 각화대로 103-39)에서는 트레킹 장비를 무료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행사와 맞물려 신규 오픈한 ‘무돌길 트레킹 투어 사이트’에서는 탐방 코스, 각 생태마을별 행사 일정, 스마트관광 콘텐츠인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일도시연구소 이정헌 대표는 “광주 무돌길 탐방 활성화 사업은 무등산자락 무돌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이번 행사가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자원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무돌길 투어 사이트 참조.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빛의 분수대’에서 솟아오르는 ‘오월 멜로디’

‘빛의 분수대’에서 솟아오르는 물줄기가 하늘에 흩어지며 천연의 스크린을 만들었다. 그 위로 LED 조명을 비추자 5·18을 상징하는 숫자 ‘8’이 맺혔다.이윽고 숫자는 옆으로 회전하더니 무한

kwangju.co.kr

 

기역책방 10월 6·9일 책담회 진행

가을은 책을 가까이 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곳곳에서 책을 매개로 한 행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기역책방(동구 백서로 179, 2층)은 오는 10월 두 차례 책담회를 연다. 오는 10월 6일(오후 6시)은 문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