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류빈기자

‘불타는 트롯맨’ 광주 출신 이수호, 광주서 ‘희망 콘서트’

by 광주일보 2023. 9. 25.
728x90
반응형

10월 1일 광주예술의전당

올해 초 종영한 MBN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은 최고시청률 16.6%(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트롯 열풍을 일으켰다.

프로그램 준결승에 진출했던 이수호<사진> 씨는 당시 ‘수호천사’라는 별칭으로 인기를 모았다.

트롯 가수 이수호와 다양한 초대가수들을 만나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리아문화기획사(대표 이연화)가 다음 달 1일(오후 4시) 광주예술의전당에서 여는 ‘With You! 희망 콘서트’가 그것.

광주 출신 이수호 씨는 광주남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호남예술제에서 성악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KBS 전국 노래자랑 인기상 외에도 KT 올레TV 캐스팅 프로젝트 키즈부문 1등을 수상했다. 지난 6월에는 응원가 성격의 신곡 ‘With You! 라릴라디야’를 발표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지지 않아, 질 수 없지. 세상아 꼼짝마라야야야/ 달려라 라릴라디야야야”라는 신곡의 노랫말은 힘든 일상 속에서도 희망을 꿈꾸게 한다.

이날 행사에는 탤런트 조승구와 배도환, 작곡가 이호섭, MC 겸 가수 조영구 등이 함께 출연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이수호는 “광주시민들과 트롯을 매개로 만날 수 있어 기대된다”며 “트롯만이 보여줄 수 있는 흥과 신명을 목소리에 담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예술의전당 문의.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빛의 분수대’에서 솟아오르는 ‘오월 멜로디’

‘빛의 분수대’에서 솟아오르는 물줄기가 하늘에 흩어지며 천연의 스크린을 만들었다. 그 위로 LED 조명을 비추자 5·18을 상징하는 숫자 ‘8’이 맺혔다.이윽고 숫자는 옆으로 회전하더니 무한

kwangju.co.kr

 

일도시연구소, 무돌길 트레킹 12월 말까지 진행

광주 ‘무돌길’은 북구와 동구, 전남 담양군 남면, 화순군을 지나는 4개 구간에 걸친 산책로이다. 남녀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 관광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