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성천기자

‘다시 만난 전일’…다시 문화·예술로 재충전

by 광주일보 2023. 9. 2.
728x90
반응형

전일빌딩245 문화체험 ‘아트 오아시스’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
무성영화 ‘일주일’ 상영·버스킹·북토크·미디어 전시·아트놀이터 등

인문학 콘서트 ‘책 읽어주는 여자 & 남자’.

플레이 위드 무비, 싱어 송 라이트, 미디어 전시, 인문학 콘서트, 융복합 콘텐츠 강연 등….

지난 여름 극한 기후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문화와 예술로 재충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일빌딩245 시민문화체험 특화프로그램 ‘아트 오아시스’가 그것. 9월 매주 토요일(2, 9, 16, 23일) ‘다시 만난_전일’을 주제로 다양화된 장르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싱어송라이터 뮤지션들의 ‘싱어 송 라이터스’는 오는 9일(오후 4시) 전일마루에서 펼쳐진다. 90년대부터 한국 포크 장르를 대표해온 싱어송라이터 장필순, 인디 문화의 산실 홍대 인디씬이 낳은 뮤지션 요조, R&B 사운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산하, 광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기드온이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버스킹 스타일의 소규모 공연 ‘버스킹 오아시스’는 둘째주 토요일을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2일에는 광주전남 대표 프로마술사 MS매직의 마술쇼와 실력파 앙상블 플래시의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2일 진행되는 ‘플레이 위드 무비’에서는 무성영화의 걸작 단편인 버스터 키튼의 ‘일주일’이 상영되며 전일245展에서는 문창환 작가 초대전 ‘모델하우스’가 13일까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내 생애 첫 전시’에서는 광주에서 활동하는 그림 모임 ‘일상의 빛’ 회원들의 작품을 2일부터 11일까지 3층 시민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행사 때 진행된 미디어 전시 ‘미디어의 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와 연관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미디어의 밤’에서는 정덕용 작가의 설치 미디어 전시와 김명우 작가의 싱글채널 미디어 전시가 3층 시민갤러리에서 펼쳐진다.

북토크와 강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9일 진행되는 ‘인문학 토크-책 읽어주는 여자·남자’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SF 작가 김초엽을 초대해 에세이 ‘책과 우연들’을 함께 읽으며 융합 강연 프로그램 ‘전일245 클래스’에서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입주기업 126과 함께 가상현실(VR) e스포츠 파티를 진행한다.

상반기 최고 인기 체험 프로그램인 ‘액션! 아트 놀이터’에서는 가죽 책갈피 만들기,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특색 있는 일일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가족아트놀이터 ‘하하호호’에서는 현대미술작가 서도호 작가 작품을 보며 램프를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 명랑 가족 아트 놀이터 ‘하하호호’와 ‘오늘은 아빠가 제빵왕’, ‘인문학 토크-책 읽어주는 여자·남자’, 융복합 콘텐츠 강연 ‘전일245 클래스’는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아트 오아시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광주 서양음악 예술상 제정되나…‘장신덕 음악상’ 추진

임방울 국악상, 김현승 문학상, 허백련 미술상.이름만 들어도 알려진 여타 예술분야의 상훈에 비해 그동안 광주시에 부재했던 ‘서양음악부문’ 문화예술상 추진위원회가 결성됐다. 이번 모임

kwangju.co.kr

 

우리 소리의 풍치 ‘광주향제풍류’

광주향제풍류보존회는 우리 소리의 풍치를 담는 ‘광주향제풍류’를 다음 달 6일(오후 7시 30분) 광주북구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조창훈 명인 등에 의해 2017년 복원된 광주향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