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진아기자

유튜버, 브런치실무, 바리스타까지…대학 직업훈련과정 신설

by 광주일보 2023. 8. 1.
728x90
반응형

전국 13개 대학에서 신규 훈련과정 운영
직업훈련과정 70개 신설

/클립아트 코리아

1일부터 전국 13개 대학에서 새로운 직업훈련과정이 운영된다.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대학이 보유한 교수진과 전문시설 등을 활용하여 70개의 의 신규 훈련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춘 훈련도 개시돼 눈길을 끈다.

광주동강대는 파스타, 샌드위치, 스프, 샐러드 등 브런치 실무 과정을 비롯해 위험물 산업기사, 바리스타 2급, CAD실무능력평가 등 8개의 신규 과정을 운영한다.

서정대학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홍보마케팅,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하고, 평택대학교는 영상편집 및 파이썬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배울 수 있는 훈련을 신설해 미디어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지역산업 특화 직무에 초점을 맞춘 과정도 있다.

부천대학교는 반도체 공정 장비 유지보수 엔지니어과정을 새롭게 열었으며,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산업 플랜트의 유지관리에 사용하는 장치인 PLC 제어 관련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대학 공모 과정에서 NCS 훈련기준 자율편성을 허용하는 등 완화된 규제를 적용하여 우수한 대학의 직업훈련 진입 부담을 낮췄다.

대학특화 과정을 수강하고 싶은 사람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김진아 기자 jinggi@kwangju.co.kr

 

 

화정아이파크 주변 도로 보수공사 마무리 못한 까닭은?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시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주변 도로를 정비하는 공사를 하려다 인근 상인의 반발에 부딪혔다.현대산업개발은 31일 금호하이빌아파트 입주민의 교통 편익 개선 및

kwangju.co.kr

 

옛 목포세관, 디지털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목포 근대화의 상징인 옛 목포세관 일원이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목포시는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 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옛 목포세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