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KIA, 23일 삼성전서 뮤지컬 ‘광주’ 데이

by 광주일보 2023. 4. 18.
728x90
반응형

‘뮤지컬 배우’ 김찬호 시구, 김수·효은·최지혜 애국가
경기 전 축하 공연…팬들에게 공연 티켓 선물도

KIA가 23일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뮤지컬 ‘광주’데이를 연다. 좌측부터 뮤지컬 ‘광주’ 출연 배우 김찬호, 김수, 효은, 최지혜. <사진 제공 : 광주문화재단,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KIA 타이거즈가 23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뮤지컬 ‘광주’ 데이를 연다.

타이거즈 팬이자 뮤지컬 ‘광주’에 출연하는 배우 김찬호가 시구를 맡고, 역시 ‘광주’에 출연하는 광주 출신의 뮤지컬 배우 김수, 효은, 최지혜가 애국가를 부른다.

축하 공연도 준비됐다. 9명의 뮤지컬 출연진이 경기 전 축하 공연에 나서 ‘광주’의 메인 테마곡인 ‘그 날이 올 때까지’를 선보인다.

전광판 이벤트를 통해 이날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공연 티켓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광주’는 광주민주화 운동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로 2020년 서울 대학로 홍익대아트센터에서 초연한 이후 광주, 고양, 부산 등 6개 도시에서 관객을 만났다.

지난해 10월에는 뮤지컬 본고장 뉴욕 브로드웨이 ‘787 seventh’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 제 5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프로듀서상을 수상하는 등 ‘아시아판 레미제라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반등 노리는 ‘타격 최하위’ KIA, 박찬호 활약 절실

위기의 KIA 타이거즈가 ‘난세의 영웅’을 기다리고 있다.KIA가 연패탈출을 목표로 숀 앤더슨을 전면에 세우고 사직으로 떠났다. 주중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원정 3연전을 갖는 KIA는 이후 안방

kwangju.co.kr

 

무기력한 호랑이 … 승리에 배고픈 KIA

‘해결사’ 없는 KIA 타이거즈가 연장 승부 끝에 4연패에 빠졌다.KIA가 1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시즌 3차전에서 연장 10회 이정후에게 끝내기 홈런을 맞으면서 0-2패를 기록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