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여울기자(그라운드 톡톡)

김도영도 없고…나성범도 없고…KIA, 또 부상 악몽

by 광주일보 2023. 4. 6.
728x90
반응형

나성범 종아리 부상 8주 결장
KIA 새판 짜 초반 싸움 벌여야
새 얼굴 변우혁 활약에 기대
외야 공백에 이창진 역할 중요

나성범.

KIA 타이거즈가 또 다른 부상 악재를 만났다. ‘주포’ 나성범의 복귀가 무산됐다. 종아리 근육 손상으로 최대 8주 가량 부상 공백이 예상된다.

KIA는 5일 “나성범이 검진 결과 종아리 근육 손상 진단을 받았다. 4주 휴식 소견이 나왔다. 2주 뒤 재검진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WBC에 참가했던 나성범은 종아리 통증으로 시범경기에서 자취를 감췄다. 나성범은 3월 29일 퓨처스 선수단과 동강대와의 연습경기를 통해서 시동을 걸 계획이었다. 하지만 종아리에 불편감을 느낀 나성범은 예정됐던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 개막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이후 통증이 계속되면서 구단지정병원인 선한병원에서 검진을 받은 결과 손상이 발견됐고, 5일 서울 세종 정형외과에서 재검진을 해 동일한 소견을 받았다.

‘주포’의 복귀를 애타게 기다렸던 KIA에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다.

KIA는 개막과 함께 ‘키플레이어’ 김도영을 잃었다. 김도영은 지난 2일 SSG와의 시즌 2차전에서 홈 슬라이딩을 하다가 왼쪽 중족골 골절(5번째 발가락) 부상을 당했다. 4일 핀 고정 수술을 받은 김도영의 복귀까지는 12~16주 정도가 걸릴 전망이다.

‘해결사’ 역할을 해줘야 할 나성범까지 한동안 자리를 비우게 되면서 KIA는 개막부터 부상 고민을 안게 됐다.

스피드와 힘으로 KIA 타선에 무게감을 더해주는 두 사람이 나란히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고, 복귀까지 시간도 많이 걸리는 만큼 KIA는 당초 구상과는 다른 새판을 짜서 초반 싸움을 벌여야 한다.

‘최고참’ 최형우의 어깨가 그만큼 무거워졌다. 최형우는 팀 위기 상황에서 경험을 앞세운 승부로 부상 공백을 지워줘야 한다.

황대인과 변우혁 두 ‘우타거포’의 선의의 경쟁도 필요하다.

‘분위기 메이커’ 황대인은 이어진 악재 속 덕아웃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역할도 해야 한다. 무엇보다 타석에서의 활약이 중요하다.

황대인은 지난해 5월 소크라테스와 ‘황소 듀오’를 구성해 타선을 이끌었다. 황대인의 성적에 따라 팀도 울고 웃었다. 올 시즌에도 부상 악재 속 황대인의 역할이 중요하다.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새 얼굴’ 변우혁도 KIA가 기대하는 인물이다.

변우혁은 새 팀에서 첫 경기였던 지난 2일 SSG전에서 홈런으로 화끈한 신고식을 했다. 4일 비로 노게임이 선언됐지만 2개의 볼넷을 골라내는 등 침착한 승부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나성범 빠진 외야에서 이창진의 움직임도 중요하다.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에서 손목 부상을 당했던 그는 나성범의 부상과 김석환의 부진 속 초반 기회를 얻었다. 나성범의 공백이 길어지게 된 만큼 지난 여름 보여준 뜨거운 질주로 위기의 팀에 힘을 더해줘야 한다.

이창진은 지난해 7월 0.476의 타율을 찍으면서 생애 첫 KBO 월간 MVP를 수상했었다.

이창진은 “나는 원래 항상 경쟁 했었다. 언제든 기회가 오면 잡아야지 잡아야지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 기회가 왔는데 못 잡으면 자리가 없어지는 것이다”며 “안 다치게 잘하는 게 중요하다. 캠프 때 미리 다쳤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작년 7월에는 ‘야구가 이렇게 쉬었나’라는 건방을 떨기도 했다. 하지만 8월에 꼬꾸라지면서 ‘나 아직 멀었구나’를 생각했다. 더 정신 차리게 된 계기가 됐다”며 “그래서 체력적인 면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7월에 달리면서 나도 모르게 스피드 이런 게 떨어졌고, 자연스럽게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그 부분 생각하면서 잘 준비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KIA 타이거즈 전상현의 ‘전상현 찾기’

KIA 타이거즈의 전상현이 ‘전상현을 찾는’ 여정을 시작했다. 2023시즌을 앞두고 KIA는 좌완 풍년에 웃었다. 고민 많던 좌완 불펜진이 풍성해지면서 엔트리 구성을 놓고 행복한 고민을 했다. 하지

kwangju.co.kr

 

KIA 김도영의 시계 멈췄다

KIA 타이거즈 김도영의 시계가 멈췄다. 여름에나 다시 김도영의 질주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KIA는 3일 “김도영의 재검진 결과 왼쪽 중족골 골절(5번째 발가락)로 어제 검진과 동일한 소견이 나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