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영기기자

광주 유치원 입학시스템 ‘처음학교로’ 가동

by 광주일보 2022. 10. 29.
728x90
반응형

공·사립 277개원 접수·선발·등록 ‘원스톱’ 서비스

광주지역 유치원 입학 시스템인 ‘처음학교로’가 28일부터 본격 가동된다.

광주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유아 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컴퓨터(PC)와 모바일로 유치원 접수·선발·등록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광주시교육청 산하 전체 공·사립유치원 277개 원이 대상이다.

학부모들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학부모 서비스를 통해 회원 가입과 유아 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수 있다.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3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유형별 희망 유치원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유아모집은 사회적 약자의 유치원 입학 기회 확대를 위해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으로 나눠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오는 31일∼11월 2일 사흘 동안 접수한다. 우선모집 대상은 특수교육대상자(0순위), 법정저소득층(1순위), 국가보훈대상자(2순위), 북한이탈주민(3순위)으로 법령에 따라 의무적으로 우선 선발한다.

4순위는 사회적 배려대상자, 다자녀·다문화·장애부모 가정 자녀, 건강 취약 유아, 쌍생아, 재원유아의 형제·자매다. 보건교사가 배치된 공립단설유치원은 건강취약 유아를 의무적으로 4순위에 포함해 모집하도록 했다.

일반모집은 11월 16∼18일 사흘 동안이다. 개인 사정으로 일반 모집 기간에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는 11월 14일에 사전신청하면 된다.

추가모집의 경우 충원 또는 대기자가 없는 등 미달한 유치원에 한해 11월 29일부터 이뤄진다.

/윤영기 기자 penfoot@kwangju.co.kr

 

광주 학교 모바일 알림장에 사교육 광고 난립

광주지역 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모바일 알림장’에 학습지나 학원 등 사교육 광고를 무분별하게 게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단체의 문제 제기에 따라 광주시교

kwangju.co.kr

 

[단독] 광주시, 광주은행에서 1000억원 빌린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사업과 호남고속도로 ‘동광주~광산IC’ 구간 확장사업에 광주시의 재정 부담이 커지면서 큰 폭의 채무 증가가 예상되는 등 가뜩이나 열악한 지방재정에 ‘적신호’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