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민석기자

대학생 창작뮤지컬 ‘청춘일기’… 4일 ACC 예술극장

by 광주일보 2022. 9. 2.
728x90
반응형

‘청춘들의 창작 뮤지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 ACC재단)과 KT&G 상상유니브 전남운영사무국이 4일 오후 7시 ACC 예술극장 극장2 무대에서 대학생 창작뮤지컬‘청춘일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까진 대학생을 선발해 뮤지컬 배우로서의 성장을 돕는 KT&G 상상유니브 ‘유니-브로드웨이’프로젝트의 일환이다.

ACC재단은 지역 청년들의 창작 기회 및 무대 제공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KT&G 상상유니브와 협업해 지역 대학생들이 만든 뮤지컬 ‘그리스’, ‘맘마미아’ 등 총 6편의 작품을 ACC 무대에 올렸다.

올해 선보이는 창작뮤지컬 ‘청춘일기’는 대학생의 다양한 사연을 시나리오화 한 작품으로 연애, 우정, 군대 등 현 시대 청춘의 감성과 소소한 고민을 담아내고 있다. 뮤지컬 공연과 함께 대학생들이 만나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같은 날 예술극장 로비에서는 ‘청춘 사진전’이 열리고, ACC 플라자브릿지에서는 대학생 플리마켓과 청춘버스킹도 펼쳐질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권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광주일보

광주광역시, 전남·전북 지역 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분야별 호남권 소식 수록

kwangju.co.kr

 

 

M발레단 양영은 단장 “‘안중근’ ‘돈키호테’ 주요장면만 모아…익숙한듯 새로운 공연”

국내 클래식 발레 공연 안무는 해외 저작권을 구매해 공연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다.그런 의미에서 자신들만의 안무로 작품을 구성해 우리 발레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는 M발레단의 행보는 인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