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호남정보통

함평군 ‘청년취업자 주거비 지원’ 신청자 모집

by 광주일보 2022. 2. 10.
728x90
반응형

전·월세 중위소득 150% 이하

함평군이 청년층 주거 안정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해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함평군은 전·월세 주택에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12개월간 매월 10만원씩 최대 120만원의 주거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함평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근로자 및 전남 소재 사업체 운영자로, 전세 5천만원 이상 또는 월세 60만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관련 서류를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 중 가구소득 인정액이 낮은 순으로 6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 주거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살기 좋은 함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년 정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평=한수영 기자 hsy@kwangju.co.kr

 

함평군, 전 군민 안전보험 확대 시행

함평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군민안전보험을 올해부터 확대 시행한다.군민안전보험은 각종 재난·사고·범죄 등으로 사망 또는 후유장애를 입은 군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다.지원

kwangju.co.kr

 

원인 규명·책임자 처벌 주력…쉽지 않은 철거 방식 고심

‘광주시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가 10일로 붕괴된 지 한달이 됐다. 지난 8일 오후 6명 실종자에 대한 구조·수습이 모두 종료되면서, 이제 붕괴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 붕괴 건물 처리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