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현석기자

전남도, 문화소외계층에 1인당 10만원 문화누리카드

by 광주일보 2021. 11. 17.
728x90
반응형
전남도청
 
전남도가 문화소외계층에게 발급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인 ‘문화누리카드’ 활성화 대책을 수립해 발급률과 이용률 높이기에 나섰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문화생활을 누리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했다. 올해 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으로 올해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한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전남문화재단, 시군과 함께 11월 말까지 카드 집중 발급 기간을 운영, 이용 가맹점 신규 발굴·등록, 이벤트 및 홍보 강화 활동을 펼친다.

특히 아직 카드를 발급하지 않은 복지시설과 개별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발급·신청토록 지원하고, 사용잔액이 많이 남은 카드 발급자에게는 전화 주문·결제·배송서비스 안내를 통해 카드 사용을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또 카드 사용이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을 직접 방문해 가맹점 물품을 판매하는‘찾아가는 문화장터’를 운영한다.

/윤현석 기자 chadol@kwangju.co.kr

 

‘2021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18일 전일빌딩 245

광주관광발전포럼과 광주관광재단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전일빌딩245에서 광주관광발전포럼 5개 분과위원회와 관광 관련 업계 및 시민이 참여하는 ‘2021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kwangju.co.kr

 

여수시립미술관 어디에 지을까 의견 분분

여수시가 추진 중인 시립미술관의 건립 위치를 놓고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여수시는 지난 15일 시청 여수문화홀에서 시립미술관의 원활한 건립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해 적정 위치 등에 대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