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권일기자(정치 라운지)

윤석열 지지 호남지역 15개 단체 17일 공동성명 발표

by 광주일보 2021. 8. 17.
728x90
반응형

호남지역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의 지지 활동을 하고 있는 15개 단체가 17일 공동 성명서를 발표한다.

공정사회연구원과 감동포럼 등 윤 후보를 지지하는 호남지역 15개 단체는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의 공식 지지를 선언한다.

이들은 공동 성명서를 통해 “윤 후보가 호남의 새로운 정치세력을 구축하고,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 중도, 더불어민주당에 비판적 인식을 가지고 있는 세력이 함께하는 범야권을 묶어 ‘정권교체’라는 대의적 명분을 실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수 많은 호남인들은 그동안 시대에 부합하는 정치인을 대통령으로 당선시켜서 대한민국을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호남에서 이제는 더 이상 더불어민주당이 아닌 새로운 정치세력이 필요하며, 정권교체를 위한 새롭고도 과감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공동 기자회견에는 윤석열캠프 송기석 광주전남 총괄, 공정사회연구원 윤택림 상임대표 등이 참석하며, 참여 단체 대부분은 윤 후보의 지지단체다.

/최권일 기자 cki@kwangju.co.kr

 

 

 

연휴 호남서 ‘명낙대전’…민주 텃밭서 표심 잡기 경쟁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가 광복절 연휴 기간 경선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호남 표심 쟁탈을 놓고 맞붙었다.이재명 지사는 주말과 휴일(14~15일) 1박 2일

kwangju.co.kr

 

‘억’소리 나는 수입차 억수로 팔렸다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수입차가 인기를 끌며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1억원이 넘는 고가의 수입차 역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수입차 중에서도 친환경차가 디젤과 가솔린차의 판매량을

kwangju.co.kr

 

728x90
반응형